꼬리를 돌려 주세요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35
노니 호그로지안 글 그림, 홍수아 옮김 / 시공주니어 / 200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옛날 이야기 속의 여우는 영리하고, 교활하거나, 꼬리가 몇 개라느니 주로 듣던 얘기인데 이 책 속의 여우는 꼬리가 잘려 그 꼬리를 찾기 위해 애쓰는 애절한 모습이 다르군요.
앞 뒤 표지를 활짝 펴고 보면 숲 속 그림이 더욱 살아납니다.

또 표지 앞과 뒤 속지에 숲 속 그림은 이야기의 시작과 끝을 잘 이끌어 주네요. 숲으로 들어가는 여우와, 꼬리를 다시 되찾고 숲 속에서 걸어나가는 장면 같습니다. 할머니의 우유를 목이 말라 마셔버리고 꼬리가 자린 여우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이야기 속에서 이리저리 바쁘군요.

한가로운 숲 속 그림이 멋집니다.군데 군데 들꽃이 보이고.. 소 주변에 파리떼.. 햇님도 따라다니구요.꼬리를 잘린 여우의 모습이 여우친구들이 아닌 제가 봐도 정말 어색하군요. 여우가 심각할 만 하네요. 애처로운 여우 표정이 재미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꼬리를 다시 되찾은 여우..할머니가 여우의 꼬리를 꿰매어 주시는데.. 들판 너머로 해가 집니다. 하루종일 애가 탔을 여우가 안쓰럽습니다.

여러운 내용은 아니지만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으려면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이 좋겠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