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들린느와 쥬네비브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8
루드비히 베멀먼즈 지음, 이선아 옮김 / 시공주니어 / 199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씩씩한 마들린느를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궁금하더군요. 우선 마들린느 책들은 그림에서부터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색다릅니다. 노란색이 주조를 이루는 것은 같은데 여기서는 붉은 색이 가미되어 푸근한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

12명의 아이들 중 가장 작은 마들린느... 역시 씩씩하게도 다리 난간위로 걸어가다 그만 강물에 빠지고 맙니다. 그 때 갑자기 어디선가 나타난 용감한 개가 뛰어들어 마들린느를 구해주는군요. 가끔 아이는 말잘듣는 예쁜 강아지를 사달라는데... 아이들은 다 같은지 서로 데리고 자려고 싸우네요. 침대밑에서 자는 쥬네비브를 찾아내고 좋아라 합니다.

또 아이들은 자기가 아끼고 좋아하는 대상과는 장난감일지라도 마음이 통한다고 생각하고 말도 걸어보곤 하는데... 그래서 일까요 쥬네비브가 노래도 하고 말도 할 줄 압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을 위한다면서 아이들의 진심은 알아보지 않고 판단하고 결정하게 되나 봅니다.

저 또한 아이에게 상처를 주는 말과 행동을 은연중에 하고 있지는 않은지 반성하게 됩니다. 쥬네비브도 아이들의 마음과 통했는지 다시 돌아오게 되고 또다시 서로 데리고 자겠다고 싸우는 아이들...그러나 이번엔 아주 놀라운 일이 일어 납니다. 더 이상 싸우지 않아도 되는 일이... 그 아름다운 장면을 아이는 자꾸 들여다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