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낙서하기 - 창의력을 키워 주는 낙서 그림책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이런 책은 엄마 마음에 더 드는 책인지도 모르겠네요. 아이들은 아무데나 끄적 그려도 좋아하니까요.. 아이가 끄적끄적 그려놓은 걸 무슨 작품이라도 되는 듯 모아놓을려니 쉽지가 않았고, 또 좀더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를 해 볼까하는 마음으로 구입했답니다.

처음 보자마자 아이는 마구 그리겠다고 하는데 말리느라 힘들었지요. 아주 쉽게 내밀어 주면 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오히려 대화가 필요한 것을 느끼겠더군요. 그동안은 놀이의 하나로 색연필과 크레파스를 주었고 아이는 혼자 놀았더랬는데...이 책을 보면서 어떤건 해보자는 데로하고 또 어떨 땐 싫다고 그러고.. 자기 마음대로 아무거나 그린다고 그럽니다. 그래서 서두르지 않고 아무 때나 아이가 꺼내오면 같이 펼쳐 적당한 곳 골라 하고 있습니다.

몇 달째 아직 완성되지 않은 책입니다. 네돌 지난 아이라 표현이 자유롭진 못하지만 어떨 때 의외의 표현을 해서 깜짝 놀라게 하네요. 너무 어리다면 얘기해주는 대로 그대로 표현하긴 힘들고 유치원생 이상이던지 아니면 조금씩 하고싶은 부분을 찾아 표현해보는 놀이 책으로 보면 좋을 것같군요. 이제 몇 달째 하다보니 나름대로 평상시 이이와의 대화나 놀이를 어느 쪽으로 이끌어 주면 좋겠구나 하는 지침서 역할도 느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