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살림의 여왕/좋은여행 나쁜여행 이상한여행>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친환경 살림의 여왕 - 건강한 우리 집 만드는 똑똑한 살림 비법
헬스조선 편집팀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문 159쪽 당신의 에코지수는 몇 점인가요?  

나의 에코지수는 아주 형편없이 낮은 점수였다. 그래도 나름 지구를 생각하며 살았는데 샤워 습관은 영 지구 파괴범 수준이었다. 책의 제목이 친환경 살림의 여왕이라 주부에게 제한되는 것 같지만 사실 지구를 위해서, 자신을 위해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를 위해서라면 남녀노소 가리지 말고 지켜야 하는 수칙들이다.

지금은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이라 다들 보는 것도, 듣는 것도, 심지어 아는 것도 많다. 다만 그것을 다 기억하기 어려울 뿐이고 실천하기 어려울 뿐이다. 이 책은 마치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하나로 모아준 듯하다. 살림의 백과사전이라고나 할까? 한 권을 읽다보니 너무 방대한 정보로 도리어 혼란이 올 정도였다. 일일이 다 기억하긴 어렵고 이건 곁에 두고 자꾸 되새기며 실천해야 몸에 밸 것이다. 물론 이미 실천하고 있는 부분도 있긴 하다.

우유나 맥주의 쓰임새, 잔류농약 제거법, 냉장고의 효율적인 사용법, 생협 이용,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다양한 세척용도도 자주 활용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분재 가드닝 노하우 같은 부분은 그저 잡지용이다. 이렇게 생활의 작은 부분부터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살림 노하우가 가득찬 이 책은 초보부터 베테랑까지 모두에게 쓸모가 있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