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이 열리는 순간 - Beyond the time
요셉 지음 / 도서출판 오후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오랜 시간 고민하고 고민했던 방법을 실천으로 옮기는 서인, 태정이 자는 틈을 타 떠나기로 한다. 서인은 태정의 곁에서 점점 멀어지고 제주도에서 짧은 휴가를 맞는다. 서인이 떠나있는 사이 아무렇지 않은 척 태정의 전화는 계속되고 이들이 덮어 놓은 문제는 시한폭탄 같아 시간을 더할수록 위태롭기만 하다. 아버지의 잦은 외도에 어머니는 이유 모를 맹목적인 두둔을 했었다. 그에 결혼에 대한 불신이 깊었던 서인은 태정의 외도를 쉽게 받아들일 수가 없다.

 

아버지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아픈 성장통을 겪었던 서인은 태정을 통해 사랑을 알게 되었다. 아버지의 빈자리를 태정이 채워주면서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행복을 느끼기도 했다. 믿었던 태정이었기에 떠나기로 결심을 하면서도 많이 흔들렸었다. 당당하게 이혼을 요구하지만 낯빛이 흐려지는 태정을 보고 있으니 어느 때보다 이 남자를 사랑하는 마음이 간절해진다.

 

250쪽 정도의 짧은 분량이 참회록과 회고록으로 나뉘어져 있다. 참회록에서는 서인과 태정의 현재 이야기가 회고록에서는 과거 이야기라 둘로 나뉘어 서로 다른 시점을 오고 가며 잔잔하게 흘러간다. 절절한 사랑에 갈등과 오해, 서로의 상처까지 감싸 안아주는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이 이야기는 중편이지만 장편 소설 못지않은 묵직한 여운이 함께 한다. 좋은 것만 꾹꾹 눌러 담은 진한 엑기스처럼 농도 짙은 400쪽짜리 장편을 하나 읽은 느낌이다.

 

짧아서 가벼울 줄 알았다. 생각보다 묵직한 무게에 책장 하나 허투루 넘길 수가 없게 만든다. 책은 가벼워도 내용만은 어디에 뒤지지 않는 무게. 야심차게 준비해서 오랜만에 돌아온 작가의 초대에 응해보자. 문이 열리는 순간, 찬란하게 빛나는 사랑을 마주하는 시간은 씁쓸하면서 달콤한 시간이 될 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