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줘
길리언 플린 지음, 강선재 옮김 / 푸른숲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열하기 힘들 정도의 수식어가 붙어 있는 책이다. 상도 많이 받았고, 지금도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머무르며 아직도 많이 팔리고 있는 책. 국내에 출간되기 전부터 입소문이 바다 건너 이 곳까지 전해져 기대를 안할 수가 없었다.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워낙 화제가 되었던 책이다 보니 언제 나오나 내심 기다렸는데 생각보다 빨리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다. 한국판 제목<나를 찾아줘>보다 영미권 제목 <Gone Girl>이 더 익숙한 아이러니.

 

결혼 기념일에 남편에게 선물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보물찾기를 하던 그녀가 결혼 5년째 되던 날 선물을 숨긴 단서만 남겨놓은 채 사라졌다. 아내가 사라진 것만으로도 정신이 없는데 보물찾기를 위한 단서들은 전부 남편인 닉을 범인으로 지목한다. 납치인지, 살인인지 아내의 행방을 알 수 없는 마당에 집요한 경찰까지 들러붙게 되고 닉은 아내가 남긴 선물에 대한 단서를 참고로 아내를 찾아 나선다. 어린 시절 그녀를 모델로 한 동화책 시리즈를 쓴 부모는 부를 쌓았고 그녀는 그런 부모 덕에 넉넉한 집안에서 자랐다. 그러다 뉴욕에서 만난 신문기자 닉과 열렬한 사랑을 하고 결혼까지 골인한 에이미. 사랑하는 남편 곁에서 부족한 것 없이 행복한 나날을 보냈을 그녀가 사라진 이유는 대체 무엇이었을까?

 

자신을 속이며 살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이고 싶어도 주위의 바램과 기대로 단 한 번도 자신의 본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못한 에이미. 그런 에이미에게 닉의 존재는 커다란 안식처였다. 그래서 남편이 실직을 해 무능력해져도, 자신에 대한 사랑이 변했다는걸 느꼈을때도 에이미는 한결같을 수 있었다. 알게 모르게 주위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희생을 강요받았을 에이미가 안쓰러워지면서도 그녀가 진정한 자신을 찾기 위해 계획한 과정들을 볼 때는 그녀의 또다른 모습에 놀라기도 했다. 차라리 드러내놓고 닉을 미워하고 싸웠으면 덜 무서웠을지도 모르겠다.

 

아내가 사라지거나 살해 되고 그에 대한 수사가 시작되면서 용의자가 남편으로 지목되는 줄거리는 많다. 흔하디 흔한 줄거리를 바탕으로 어떤 식으로 풀어내느냐가 관건이었다. 밋밋한 전개를 예상했지만 보기 좋게 한 방 먹었다. 조금 빤해 보였던 줄거리를 이만큼 풀어낸 작가의 실력은 놀라웠다. 흔한 줄거리에 대해 실망했던 마음은 읽으면 읽을수록 빨려드는 몰입감에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었다. 초반 세밀한 심리 표현은 집중하기엔 살짝 지루했지만 고비를 넘기니 책장은 수월하게 넘어갔다. 게다가 곳곳에 숨어있는 깜짝 반전들도 이 소설을 빛내기에는 충분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