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바람 2006-12-07  

안녕하세요?
<탤리즈먼 : 이단의 역사>라는 책에 쓴 리뷰를 보고 서재에 들어왔습니다. 방명록에 보니 입대하셨다고 나오네요.. 종교와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 큰 거 같네요^^ 영지주의의 세계와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쓴 <이것이 영지주의다>라는 책도 한번 읽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영지주의는 정통 기독교에서 이단으로 지탄받고 박해받은 초기 기독교의 한 경향인데요, 초기 기독교의 다양하고 활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매우 생생한 증거라고도 할 수 있지요. 세계와 신에 대한 물음, 진리에 대한 열정에 있어 깊이 있고 진지했던 이들을 만나보는 기쁨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불쑥 서재를 찾아온 발걸음이 무례하게 여겨지지 않았으면 합니다.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구요,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노부후사 2006-12-07 19: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탤리즈먼> 서평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약 한 달간 손에서 완전히 책을 놓게 된 일이 있은 뒤에, 뭔가 기분전환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마침 알라딘의 서평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읽고 올린 것입니다. 종교에 대해 굉장한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고 몇몇 부분에서 약간의 호기심이 있습니다. 추천해 주신 책은 흥미가 당깁니다.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님께서도 좋은 연말 보내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