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지구인 -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가 들려주는 지구의 비밀
마크 테어 호어스트 지음, 웬디 판더스 그림, 김완균 옮김 / 길벗어린이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과학을 좋아하고 자녀가 과학에 대한 지식을 접하기 바라는 부모는 반드시 소장해야 할 책이라고 본다. ‘안녕 지구인의 겉모습을 본다면 양장본 어린이 도서를 연상시킨다. 또한 첫 표지에 나오는 지구 사진과 갖가지 캐린터를 보면 유치하게 보여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책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하지만, 책의 내용은 엄청나다. 성인들도 모를 과학적 지식들이 지구과 관련된 지표, , 용암, 공기, 진화, 태양계 등의 주제와 얽혀 설명되고 있다. 저학년 어린이가 읽기에는 용어가 조금 어려울지 모르지만 과학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가 어른들의 도움으로 이 책을 읽는다면 과학 영재가 될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

   이 책을 읽고 과학 영재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과학적 재능이 있는 아이들은 무조건 소장해야 할 책이라고 본다. 소장한 다음에 아이들이 한 번씩 펼쳐 보는 것만으로도 교육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림과 내용이 적절히 배치되었다. 그런데, 그림들은 글의 내용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 사용된 것 같다.

   저학년용은 절대 아닌 것 같으며 어느 정도 문자해독력이 있는 학생을 위한 책이며, 성인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과학책이다.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가 들려주는 지구의 비밀이란 부제처럼 정말 지구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