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은 미치고 반은 행복했으면
강혜정 저자 / 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는 언제까지
일어서기를 반복해야 하는 것일까?˝

발끝에 걸린 희망 역시 바닥이었다.
살 것 같다 싶다가도 가로막힌 벽이
너무도 웅장해 숨이 막힐 것 같았다.

그래도 그는 멈춰 서 있지 않았고
그간 억지로 삼켜온 것들의 원형을 잘 살려
게워내듯 하나씩 하나씩 곱게 뱉어내고 있었다.

이것들이 쌓이면 다시 반짝이던 보석 같은
삶이 되돌아올 것처럼.

©강혜정 - 반은 미치고 반은 행복했으면
달출판사

" 나는 언제까지
일어서기를 반복해야 하는 것일까?"

발끝에 걸린 희망 역시 바닥이었다.
살 것 같다 싶다가도 가로막힌 벽이
너무도 웅장해 숨이 막힐 것 같았다.

그래도 그는 멈춰 서 있지 않았고
그간 억지로 삼켜온 것들의 원형을 잘 살려
게워내듯 하나씩 하나씩 곱게 뱉어내고 있었다.

이것들이 쌓이면 다시 반짝이던 보석 같은
삶이 되돌아올 것처럼.

©강혜정 - 반은 미치고 반은 행복했으면
달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