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독이는 밤 - 달빛 사이로 건네는 위로의 문장들
강가희 지음 / 책밥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그리스인 조르바>에서 두 사람이
해변에서 춤을 추는 모습은
자유란 무엇인지를 몸소 표현해 보인다.

그 춤사위는 마치
˝아무도 보지 않는 것처럼 춤춰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
듣는 이가 없는 것처럼 노래하라.
이곳이 천국인 것처럼 살아라.˝ 라고 했던
마크 트웨인의 말을 화면으로 옮긴 듯하다.

나는 그리스까지 가서 <그리스인 조르바>를
찾지 못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게 됐다.
자유와 조르바는 한국에,
바로 내가 사는 곳에 있었다.

• 강가희 - 다독이는 밤
책밥

영화 <그리스인 조르바>에서 두 사람이
해변에서 춤을 추는 모습은
자유란 무엇인지를 몸소 표현해 보인다.

그 춤사위는 마치
"아무도 보지 않는 것처럼 춤춰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
듣는 이가 없는 것처럼 노래하라.
이곳이 천국인 것처럼 살아라." 라고 했던
마크 트웨인의 말을 화면으로 옮긴 듯하다.

나는 그리스까지 가서 <그리스인 조르바>를
찾지 못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게 됐다.
자유와 조르바는 한국에,
바로 내가 사는 곳에 있었다.

• 강가희 - 다독이는 밤
책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