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인 게 싫을 때 읽는 책 - 우울과 불안이 마음을 두드릴 때 꺼내보는 단단한 위로
이두형 지음 / 아몬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만들어진 기억을 사라지게 하기는 어렵지만,
그 기억보다 더 소중한 기억을 쌓아갈 수는 있다.

지우고 싶은 기억만 깨끗이 끄집어내
없애는 방법,
그 일이 없었던 이전의 나 자신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없다.

그래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늘을 살아가는 태도다.

지금 당장은 어쩔 수 없이 그 기억이 떠오르고
그로 인해 아프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면서
내가 보내고 싶은 하루를 사는 것이다.

ⓒ 이두형 - 내가 나인 게 싫을 때 읽는 책
아몬드

이미 만들어진 기억을 사라지게 하기는 어렵지만,
그 기억보다 더 소중한 기억을 쌓아갈 수는 있다.

지우고 싶은 기억만 깨끗이 끄집어내
없애는 방법,
그 일이 없었던 이전의 나 자신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없다.

그래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늘을 살아가는 태도다.

지금 당장은 어쩔 수 없이 그 기억이 떠오르고
그로 인해 아프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면서
내가 보내고 싶은 하루를 사는 것이다.

ⓒ 이두형 - 내가 나인 게 싫을 때 읽는 책
아몬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