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퍼팅 - 15,000원으로 완성하는 혼자서 할 수 있는 골프 시리즈 4
나이토 유지 지음, 유응렬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골프 라운드 시 파3 4, 5 4, 나머지는 파 4이므로 평균적으로 드라이버는 14번 정도 친다. 그렇다면 퍼터는? 원펏만 한다고 해도 18번이고 투 펏이 면 최소 36번이다. 결국 호쾌한 드라이버도 한 타, 짧은 퍼터도 한 타인데 중요도 면에서 퍼팅이 더 중요 하다.

퍼팅은 스코어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퍼팅이 결코 쉽지 않다. PGA Tour top 10 putters의 통계를 보면 1m - 93.1%, 2m - 64.2%, 3m - 43.9%, 4m - 30.7%, 5m - 22.6%라고 하는데 아마추어는 이보다 훨씬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프로선수들의 확률은 이렇지만 1m이내로 붙인다.

드라이버도 중요하지만, 드라이버는 쇼이고, 퍼팅은 돈이란 말이 있다. 퍼팅을 잘하기 위한 모든 방법을 망라해 보고, 익히도록 하자.

 

1. 머리와 하체 고정은 필수다.

팔과 양 어깨가 같이 움직이는 스트로크를 하고, 어깨가 위 아래로 움직이지 않게 한다.

왼 손목의 꺽임(움직임이) 절대 있어서는 안 되지만 긴 거리 롱펏일 경우 약간의 꺽임이 더 좋을 수 있다. 자연스러운 퍼터가 더 안정되고, 거리감을 맞추기가 좋다.

2. 볼 위치는 일반적으로 왼쪽가슴 아래나 왼쪽 눈 아래 둔다. 손의 위치는 볼 바로 위쪽에 두며, 볼보다 뒤로 두면 안 된다. 개인적으로 주시가 오른쪽이므로 난 오른 쪽에 놓는 것이 좋다.

3. 내 팔꿈치와 퍼터 샤프트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짧은 거리 퍼팅 시 짧은 백스잉과 긴 팔로우를 하고, 볼을 정확히 끝 까지 본다. 중간 거리 퍼팅 시 백스윙과 팔로우는 동일하게 하라. 긴 거리 퍼팅시 긴 백스윙과 짧은 팔로우를 하고, 너무 오래 볼을 보지 말고, 자연스럽게 볼을 따라 시선을 봐 준다.

4. 볼에 선을 긋고 플레이 하라. 선은 얇게 한 줄로 정확하게 긋는다.

주시 방향으로 볼을 놓는다. 볼을 왼쪽에 놓으라는 프로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주시가 오른 눈 이므로 오른쪽에 놔야 한다.

5. 그립은 가능하면 양 손이 일치 되도록 잡아야 한다. 일체감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볼 선에 정확히 에이밍 해야 한다. 샤프트와 볼에 그은 라인이 일치하게 맞춰봐라.

6. 가급적 역 그립은 피하라. 프로들은 기본기가 충실 하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아마추어는 흔들려 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7. 가급적 자세를 낮게 유지하라. 그러면 정확한 임팩트를 할 수 있어서 좋다. 퍼터 길이도 짧은 것이 긴 것 보다 좋다.

7. 셋업 때 클럽을 흔들지 마라. 몸이나 손 클럽이 지면에서 많이 움직이면 에이밍이 틀어져 퍼팅을 망친다. 퍼터 헤드를 볼 선에 맞추고 움직임을 최소화 하고 퍼팅 하면 된다.

8. 그립은 살살 잡는 것 보다 꽉 잡는 게 좋다. 이유는 짧은 퍼팅 시 실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볍게 잡을 경우 손목을 쓰기 쉽고, 임팩트 때 볼이 클럽 페이스에 맞을 때 흔들리 수 있기 때문이다. 짧은 퍼팅은 강하게 잡고, 롱 퍼팅 일 땐 가볍게 잡자.

9. 어깨로 스트로크 하면 몸의 움직임이 커져 머리가 흔들릴 수 있으므로 손목이 아닌 손의 감각으로 퍼팅 할 때 셈세 하고 좋은 감각을 가질 수 있다.

10. 스트로크 보다는 루틴 연습을 하라. 볼을 라인에 맞춰 세팅하고,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볼 옆에서 연습 스트로크를 한 후 망설임 없이 스트로크 하는 방식을 유지하라.

11. 스트로크를 똑바로 하려고 애쓰지 마라. 자연스럽고 편하게 스트로크 하면 직선에 가까운 아크가 나온다.

12. 자신을 믿어라. 난 똑바로 임팩트 할 수 있다. 자신을 믿지 못할 때 잘 되지 않는다.

13. 그린에 온을 했으면 경사와 거리를 재어라.

14. 라인 설정이 퍼팅 성공의 절반이다. 볼의 후방으로부터 공을 보고 한번 더 라인을 설정해야 한다.

15. 절제된 힘으로 섬세하게 당겨서 밀어낸다. 홀컵을 보지 말고 홀컵 50cm 뒤를 겨냥하라.

이 모든 정보가 그린에 올라 갔을 때 생각 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리뷰를 해보는 것 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