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돼지 도라는 발을 동동 그림책 도서관 37
프란치스카 비어만 글.그림, 배수아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돼지"라는 단어를 들었을때 떠올리는 이미지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꼬마'라는 단어가 붙은 "꼬마 돼지"라면 대부분 귀엽고 유쾌한 느낌을 갖고 있지 않을까 싶다.
나도 예외는 아니였고 그래서 꼬마 돼지 도라라는 이 책의 주인공을 만나기도 전에
혼자 웃음을 지으며 책을 펼치게 되었다.
그리고 책속에서는 행동 하나하나가 춤추듯 즐거운,
난처해서 짓는 표정까지도 웃음을 안겨주는 도라때문에 또 웃음 짓는다.

어떤 일을 하려고 할때마다
"난 몰라, 난 몰라!
아이참, 어쩌면 좋지?"
하며 발을 동동 굴리는 도라지만
그 모습이 아무리 반복되어도 짜증스럽거나 지겹지 않은 것은
그런 걱정과 실망끝에 항상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디어로
그 상황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아이의 눈과는 다를 수 있는 나의 눈이었지만
사소한 일에서도 발을 동동 구르며 고민하는 도라의 모습은 낯설게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아이들보다 우리가 더 작은 일에 조마조마하고 화를 잘 내는 것 같아서 일까?

아이들에게는 발을 '동동'이라는 의태어의 반복이
걱정거리마저 잊게 하고 재밌게 도라를 지켜보게 만들고
어른들에게는 도라의 특별하고 신나는 해결책들을 접하면서
나도 걱정은 짧게 해결은 신나게 해보자는 생각을 갖게 한다.

오랜만에 귀엽고 예쁜 그림에 즐거움까지 어우러진 그림책을 만났다!

당황스러운 일이 벌어진다면 이제 화내거나 고민하기 전에
발을 동동 굴리는 도라를 떠올리며 신나게 해치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