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문자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추리소설가, 게다가 '그'가 아닌 '그녀', 여자 추리소설가의 진짜 추리가 시작된다.

사건을 밝혀 나가는 중심에 서 있는 '그녀'라는 캐릭터 자체 만으로도 히가시노 게이고의 <11문자 살인사건>은 나에게 읽고 싶은 욕구를 충분히 일으켜 주었다.

그리고 그 욕구를 실망시키지 않는 몰입과 거기서 비롯된 속도감을 안겨 주었다.

 

매번 범인보다 한 발 늦고야 마는 그녀가 가끔 답답하기도 했지만

자신의 애인과 자신과의 관계에 대한 재확인과 사건 관계자들과의 접촉에서 보여지는 인간적인 면은 결코 그녀를 미워할 수 없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완성시켰다.

 

보통의 추리소설에서 잡아내야 할 범인은 아무리 소설이라도 잡히지 않는 것이 답답하고 걱정스럽기까지 한 악한인데 반해 이 소설의 범인은 진실이 드러나면 드러날 수록 더 "정당한 복수"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게 하는 측은함을 간직하고 있다.

 

하지만 그런 측은함도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또 한번 뒤 바뀔 감정이었고

진실을 파헤치면 파헤칠 수록 계속 그 이전의 진실은 더 이상 진실이 되지 않는 반전이 계속된다.

함부로 범인을 점쳐볼 수도, 그리고 사건의 내막을 예측해볼 수도 없는 소설이다.

예상했던 범인이 언제 피해자가 될지 모르고, 지레 짐작해본 사건의 내막은 몇 번이고 뒤바뀌니까.

 

추리소설에서 가장 흥분되는 순간은 바로 범인이 밝혀지거나 혹은 잡히는

그래서 사건이 종결되는 순간인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밝혀진 범인도, 드러난 사건의 내막도,

흡족하고 명쾌하기 보다는 진한 여운을 남긴다.

누가 누구를 응징할 수 있는 걸까! 이것이 진정한 복수가 될 수 있을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다고 할 수 있는걸까?

책을 읽을때보다 더 많은 의문을 남기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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