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메레르 1 - 왕의 용 판타 빌리지
나오미 노빅 지음, 공보경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과 환상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라는 문구가 많이 쓰이는 것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이다.
하지만 꿈과 환상이 정말로 필요한 사람은 어린이들보다는 어른들이지 않을까?
현실과 마주할 수록 꿈은 작아지고 어쩐지 환상의 세계로 날아가는 것은 현실도피같아지는 각박한 세상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어른들.
그런 어른들에게 너무도 멋진 선물이 될 것 같다고 읽는 내내 생각된 책이 바로 "테메레르"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모두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용과 비행사들의 진한 우정의 따스함이 지쳐있는 어른들에게 포근한 즐거움도 함께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가뜩이나 치열한 인생속에서 잠시 휴식을 위해 찾은 판타지세계속에서 치열하기만 한 이야기를 읽는다면 아무리 재미있어도 독서로 또 한번 지칠 수 있을텐데
테메레르에는 치열함보다 우정과 사랑이 더 크게 다가온다.
그 우정과 사랑의 진실됨이 느껴져서 치열함이 멋진 대결로 그려지기도 한다.

처음 소개글을 봤을 때는 "용"이라는 존재에 대해 내가 가진 이미지를 떠올리며 묵직한 판타지 소설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테메레르의 이야기속에 들어가 보니
무겁고 권위적인 판타지가 아닌 다정하고 상냥하고 곧은 판타지소설이었다.
무겁지 않다고 가벼운 것이 아닌 친근한 "용", 지적인 "용", 그러면서도 원래의 보편적인 "용"의 이미지에 걸맞는 힘있는 "용"
그게 바로 이 책의 주인공 로렌스와 함께 하는 테.메.레.르.다.

모험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이끌어 나가는 이야기들은 대게 두 종류의 주인공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별볼일 없던 주인공이 모험을 통해 멋지게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독자의 관심을 사로잡거나 애초에 완벽에 가까운 용맹스런 주인공의 카리스마로 승부를 낸다.
하지만 테메레르는 두 종류 중 어느 쪽도 아니다.
로렌스의 경우 지혜롭고 용맹스러우면서도 그의 껄끄러운 아버지와의 관계나 해군을 떠나야만 했던 상황과 순탄하지만은 않은 공군에서의 생활이 함꼐 보여진다. 그래서 완벽하기만 캐릭터가 가지는 부담스러움을 쉽게 떨쳐내고 인물에 쉽게 빠져들게 된다.
그리고 용 테메레르는 탄생하는 그 순간부터 독자인 나도 함께 했기 때문에 성장과정을 지켜보는거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하면서도 '신의 바람'이라는 멋진 능력을 보여주면서 긴장감을 더해준다.

용과 공군과 나폴레옹시대
어떤 식으로 보여질까 유치하지는 않을까 했던 걱정은 정말 당치 않았고
책표지 뒤에 나열된 피터잭슨, 스티븐 킹, 등의 찬사가 결코 과장이 아님을 안도하게 된다.
그들도 나처럼 지나친 극찬이 과장으로 혹은 거짓으로 보이지나 않을까 걱정했을거 같다.
하지만 누군가가 과장이 아닐까 의심한다고 해도 극찬할 수 밖에 없다.

테메레르는 오랜만에 만난 최고의 판타지소설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