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 스토리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군가가 <중력삐에로>를 너무도 유쾌한 소설로 추천하는 글을 보고 집어들면서
이사카 고타로씨와의 첫 만남을 갖게 되었었다.
나쁘지 않았지만 그 누군가의 추천이 너무도 강력했었던 탓에 오히려 조금 실망하면서
그와의 첫 만남을 끝내게 되었고 그래서 더 이상 그와의 인연은 없을 줄 알았었다.
그러다가 <사신치바>가 그의 작품인지도 모르고 접했다가 그에게 다시 호감이 가게 되었다.
그리고 <명랑한 갱이 지구를 돌린다>에 이어서 이 책 <피쉬 스토리>를 접하게 되었다.
처음 접했던 <중력 삐에로>외에 읽었던 나머지 두 책들이 만족 스러웠기 때문에
<피쉬 스토리>는 사실 기대를 더 잔뜩하고 보게 되었다.
큰 기대는 사실 작은 실망도 안겨 주게 마련이다.
그런데 <피쉬 스토리>는 그런 나의 걱정을 말끔히 날려주었다.
데뷔초부터 최근까지의 장기간에 걸친 단편들이라서 작가 이사카 고타로의 변화라던가 혹은 일관성을 멋지게 맛 볼 수 있었던 즐거운 네 편의 단편들을 만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그의 엉뚱함과 재치 그리고 무관심 한 듯한 태도의 인물들의 모습으로 오히려 더 인간적인 면들이 멋지게 녹아 있던 이야기들로 꽉 차 있었다.

 

<동물원의 엔진>에서 동물에 대한 그의 애정과 엉뚱함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재미있는 추리를
<새크리파이스>에서는 옛날이야기를 듣는 듯한 느낌까지 들게끔 묘한 마을의 묘한 풍습을
<피쉬 스토리>에서는 이야기의 멋진 연결로 인물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통한 정의구현을
그리고 마지막 <포테이토칩>에서는 조금 안쓰럽기까지한 착한 도둑의 이야기가.

사실 단편모음이니 만큼 마음에 않들거나 혹은 더 마음에 드는 이야기가 있기 마련인데도
네 편 모두 만족스러운 흐뭇한 독서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