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설렘
히피의 여행 바이러스 - 떠난 그곳에서 시간을 놓다
박혜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만 유독 심한거 같은 출판계의 유행

최근의 출판계는 2가지 종류의 서적에 집착하는 것 같다.

바로 여행서적과 자기개발서적.

넘쳐나는 여행서적 중의 하나인 "히피의 여행 바이러스"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은 제목이였다.

히피라는 단어에서 느껴지는 기분좋은 방랑과

바이러스라는 뿌리칠 수 없는 느낌이 이 책을 잘 요약해주었다.

 

시간순서도 공간순서도 없는 이 책은 구성에서 마저도

저자의 자유로움이 느껴진다.

 

여행지 자체의 소개나 숨겨진 명소를 털어놓거나

화려한 문체로 사람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는 기교도 없는 이 책의 매력은

떠난 자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서가 아닐까?

어디에 있는 무엇은 유명하니깐 꼭 보고 어떤 나라에 가면 반드시 무엇을 해보고

하는 식의 치밀함이 없는 작가의 여행 방식이

나를 편안하게 자신만의 여행길로 안내해주었다.

동행자가 아닌 너만의 여행을 너도 언젠가 할 수 있을 거라고 조용히 격려해주는 태도로.

수많은 여행서들이 자신만의 여행담을 늘어놓으면서

조금은 뻐기는 듯한 태도로 나는 여행의 베테랑!

이라고 외쳐대는 듯한 모습과는 대조적으로

진짜 여행의 베테랑 같은 그녀는 조곤조곤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해주었다.

어쩌면 불완전한, 그래서 더 공감할 수 있는 그녀의 여행이야기.

 

그녀의 말처럼 여행은 돈.이 아닌 용기.가 필요한 거 같다.

떠날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 하나만 있으면

지금 당장이라도 나만의 여행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겠지...

차분하게 읽을 수 있는 여행서임에도 다른 여행서에 비해 더 오래 더 멀리 떠나고 싶게 만드는

확실한 바이러스를 가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