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번에 끝내는 중학 한국사 1~2 세트 - 전2권 - ① 선사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② 조선 시대부터 현대까지 ㅣ 한 번에 끝내는 중학 한국사
김상훈 지음 / 성림원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중학생 자녀의 역사책을 보니 우리가 배울 때보다 컬러풀하고 흥미를 끌만한 자료도 곳곳에 배치되어 훨씬 좋아진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은 역사 교과에 어려움을 느낀다.
아무래도 방대한 양에 어려운 한자로 된 역사용어들 때문이리라 생각해본다. 그래서 이번에 구입하게 된 이 책은 우선 중학교 역사 교과서 9종을 저자가 다 분석하여 공통되는 필수 교육과정 내용을 다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교과서 따로, 흥미위주의 역사책 따로가 아닌 한꺼번에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책상 앞에 정자세로 앉아서 읽지 않아도 되고 잠들기 전 피곤한 몸을 침대에 뉘여서 가볍게 읽어도 시험공부가 저절로 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교과서에 부족한 내용 설명을 심화하여 깊이 있게 설명되어 있고 최신 지도나 그림, 사진 자료를 곳곳에 삽입하여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중학교 때 한국사를 잘 마스터 해놓으면 사실 고등학교 수능에서 필수인 한국사 공부도 저절로 다 되는 셈이다. 중학생들이 좀 더 시간이 많을 때 이 책을 사서 한국사 공부를 깊이있게 해놓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