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에서 자유로워지려면 - 성경에서 찾다! 원치 않는 습관에서 벗어나는 법
마이클 그럽스 지음, 박찬영 옮김 / 샘솟는기쁨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독에서자유로워지려면 #마이클그럽스지음 #박찬영옮김 #샘솟는기쁨

중독~! 글자만 보고 생각해보면 떠오르는 글자는 알콜중독, 핸드폰중독, 미디어중독이 떠오른다. 역시 책은 표지이다. 무심코 봤던 새인 줄 알았던 V자 모양이 새가 아니었고 철창인데 그 부분만 똑 떼서 새처럼 자유롭게 구름사이를 자유로이 날아가고 있다. 우리는 중독에 자유로울 수 있을까? 난 현재 핸드폰, 페북, 책 중독인 것 같다. 그제는 어떤 한곳에만 집중하다가 남편이 한소리했다. 적당히 하라고^^;; 가끔 내가 한곳에 빠지면 집중을 하는데 주변이 안보일때가 있어서 정신차려야 한다.

성경에서는 중독에 대해 말하고 있다. 습관도 중독이 될 수 있으며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 다른것에 집중하기보다는 하나님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제공하신다에 끄덕이게 됐다. 책속에서 내담자 제프에 대해 말하는데 내 이야기하는 줄 알았다. 실패를 너무너무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하나님께 집중하고 성경말씀과 친밀한 교제를 통해 그속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었다. 나의 한계를 나는 너무 잘알아서 나를 속단하고 단정짓는 버릇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것들이 있었는데, 정말 그런것이 많이 줄었다.

공허함이 생길때는 사람에게 의지하는 부분도 있겠으나 하나님을 더 많이 알려고하고 일상의 해야할 일을 생각하고 마음의 변화를 줘야한다. 나에 대해 공개를 하고 알려야 한다.

P.124 삶에 대한 완전한 공개는 신뢰, 친밀감, 그리고 판단하지 않는 것과 진심 어린 격려, 가용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P.125 우리 삶에 대한 고백과 치유를 위한 중보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에 글은 어느 기독교서점 대표님의 글을 보니 저장을 안할 수가 없다. 삶을 공개하고 서로에 대해 중보가 필요하다고 외쳤던 부분이다. 가장 솔직하고 원기를 북돋아주는 약속이자 실천인 중보이다. 상대방이 어떤지 염려해주고 살피고 서로를 위해 기도해주고 들어주는 것.. 그것을 보며 서로를 위해 중독에 자유로워지는 최선의 방법은 중보라는 것을 말이다.

#서로에게온전히 #고백과치유 #중보를해야하는이유 #진심어린격려 #신뢰 #친밀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