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질문들 -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을 찾는 이들을 위한
조재욱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의질문들 #조재욱지음 #토기장이

나의 가치와 존재에 대해 하나님께서 만드신 나라는 피조물을 어떻게 사랑하고 가꾸는지를 섬세한 언어로 알려준다. 현재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 것 같지만 하나님은 나와 함께 있고 함께하고 계시다.

저자는 총신대학교 신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목사로 활동중이며, 인스타그램에서 4만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활동도 활발히 하고있다.

목차로는 PART1.보통의 질문들:감정, PART2. 보통의 질문들:인생, PART3.보통의 질문들:성공, PART4.보통의 질문들:관계, PART5.보통의 질문들:믿음 이 있다.

나의 인생을 누구의 인생과 비교치 말며, 보여지는 것들로 나의 가치를 판단하지 말자. 하나님께서는 나의 안보이는 모습까지 인정하고 사랑해주신다. 우리의 노력을 요구하지 않으며 있는 그대로를 사랑해주신다.

P.88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원하시는 영향력도 마찬가지다. 하나님은 우리가 대단하고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위인이 아니라, 주변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좋은 이웃이 되기를 원하신다. 예수님은 모든 인류를 사랑하라고 하지 않으시고, 이웃을 사랑하라고 하셨다.

P.133 이기적인 세상에서 배려와 양보, 희생과 사랑의 삶을 사는 건 결코 미련한 일이 아니다.

물질적인 욕심, 사람에 대한 욕심, 질투심, 이기심은 전보다 확실히 내려놓게 되었다. 이기적이기보다는 남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게 너무 지나쳐서 걱정될 정도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뭐든 배려도 양보도 너무 지나치면 탈이 난다는 것을 알아서 상대에게 더욱 정중하고 존중하며 나누려고 하고있다. 나누려는 마음도 서로 마음이 맞아야 가능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좀 미련해지면 어때!! 하나님이 아시면 된다. 누군가에게 인정받으려고 기를 쓰는 것보다 하나님께서 알고 계시면 그것으로도 충분한 것이 아닌가. 하나님은 이리도 나에게 자신감을 주시고 사랑을 듬뿍 주신다.

이 책은 나의 존재와 가치에 대해 다시금 소중함을 알게 해주고 현재 나의 역할을 충실히 잘 해내고 잘하고 있다고 말해준다.

#나의가치는 #하나님께서아심 #난소중하다 #미련하면어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