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나오는 학교기출 전범위 6-2 (2015년) 꼭 나오는 학교기출 2015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 꼭 나오는 학교기출 6-2

(초등문제집추천/초등시험대비/
수시평가/중간.기말시험/단원평가)

디딤돌과 함께 공부하면서 가장 좋았던 건 바로 공부자신감 아닐까 싶어요...^^

중간. 기말 시험만 치다가 올해부터 수시평가와는 물론

중간.기말시험도 함께 치 서술형평가가 30%이상 확대 되었어요...

중간.기말이 없어졌다고 했는데.. 다시금 치르게 되고

작년처럼 전체 학년에 동시간대에 함께 시험을 치는 게 아니라

학년별 달리해서 시험을 보게 되면서 시험은 더 많아졌어요...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요...

작년에 디딤돌의 효과를 봤었기에 [나오는 학교기출- 전범위]책으로

단시간에 전과목을 총정리하기에 딱 적당 책으로 하고 있으니까요~^^

line_characters_in_love-6

[나오는 학교기출 수학 + 국어/사회/과학/영어 + 정답과 ]

책을 살짝 펼쳤더니 요렇게 3권으로 분철되어 있는데요

핵심정리도 잘 되어 있고

공부하기에 부담없어 딸아이가 시험대비로 딱 맘에 든다고 하네요....

시험범위와 비교해서 중간시험 계획표를 세워서

수학과 국어매일, 사회와 과학은 시험범위가 짧아서 격일 나누어 공부하고

영어 교과서와 달라서 교과위주 하기로 했답니다.

수학은 학교에서도 시험이 다가오니 수행평가문제 풀고 있다더군요

핵심기출 풀이로 개념을 다지고~

적중 학력평가 문제로 실력을 쑥쑥 쌓아올리는 중이랍니다...^^

[ 핵심기출 --> 오답빈출 문제 / 서술형 문제 --> 적중 학력평가]

유형의 핵심 개념을 체크하고 확인한뒤 시험에 출제되는 기본수준에서 응용 수준의 난이도까지

해결할 수 있을만큼의 실력이 쑥쑥 쌓여가는게 느껴지네요...^^

단원이 시작되기 전~ 시험공부할 때 꼭 알아야 할 다섯고개라고 해서

배우게 될 단원에서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을 콕 짚어놨네요..

혹 틀린부분이 있다면~ 개념과 문제를 좀더 주의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하라고 하네요...

핵심 개념체크로 유형의 핵심 개념들을 문제를 통해서

체크하고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해보구요

시험에 출제되는 기본 수준의 난이도부터 응용수준의 난이도까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볼수 있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또한 각 유형별로 다양한 서술형 문제를 통해서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서술형문제까지 완벽 대비가 되는 것 같아요...^^

오답빈출 문제는 아이들이 잘 틀리는 문제라니

한번더 확실하게 콕콕 짚어가면서 주의집중해가며 풀어ㅍ보도록 했어용...

tip으로 핵심전략과 풀이과정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네요..^^

서술형은 다소 부담스러워 했었는데..

우리딸 꼼꼼히도 잘 풀어내더라구요.. 요럴때 아낌없는 칭찬한마디~~^^

line_characters_in_love-7

단원이 마무리 되는 부분엔 적중학력평가로

한 단원을 정확히 잘 이해했는지 점검하는 시간인데요..

잘 풀어내어 흐뭇했어요...^^



전과목이 한권에 들어 있고 핵심과 개념이 콕콕!

요책 하나면 간시기말시험대비까지되니 넘 좋은것 있죠...^^

[ 교과 심개 --> 나오는 기출문제 --> 학교시험 예상문제 --> 서술형.논술형 문제 --> 영어]

시험을 잘 보려면 핵심을 잘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시험을 꿰뚫는 핵심정리와 확인문제를 통해 핵심개념을 먼저 확인해요

시험에 잘 나오거나 틀리기 쉬운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습하고다양한 문제를 통해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게 되고...!


꼭나오는 기출문제를 풀고서학교시험 예상문제까지

풀다보면​ 어느새 자신감이 up!


다른 교과목인 국어와 과학도 이런 단계를 거쳐가며 열심히 열공했답니다...

영어는 학교마다 틀려서 교과서위주로 해서 공부했어요...


서술형도 요즘 많이 나오는 데

따로이 과목별로 정리되어 있어 도움받았습니다.


핵심개념과 꼭 나오는 기출문제로 중요한 내욕 짚어보고

시험치기 3일전에 실전모의고사를 풀면서

어느부분이 부족한지 실력을 점검해 볼수도 있어 맘에 쏙 들었다네요

학기중에는 [디딤동 초등통합본 국사과​ 6-2]한권으로 교과진도 예습과 복습은 물론

수시평가를 대비했었네요...^^

http://blog.naver.com/luci5688/220465539286

[디딤돌 초등통합본 국사과 6-2]은 한권으로 교과진도 학교시험 완벽대비 할수 있어 좋았네요

핵심내용을 정리하면서 잘 이해했는지 점검하고

아이가 어려워했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꼭 나오는 기출에서 핵심요점을 한번더 짚어 보았다고 해요

고학년이 되면서 교과목들이 어려워져 힘겨워 했는데

새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한 디딤돌을 만나서 아이가 공부자신감이 생겼어요..

남은 학기도 당연 디딤돌이구요... 중등때도 함께 할꺼라네요...^^

moon_and_james-8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