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며 만들기 : 세계 여행 이야기하며 만들기
이승석 그림, 올챙이 글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미래엔 아이세움! 이야기하며 만들기 세계여행

(이야기책/뜯어만들기/세계여행/집중력향상/두뇌자극/소근육발달)

그림책 + 13종의 건축물 만들기방법 + 전개도 24장

글로벌 시대에 세계 각 나라의 건축물을 만들어보고

더 넓은 세계를 향해 꿈꿔보는 멋진 시간이 될것 같은 기대감이 팍팍 드는 것 있지요...^^

책을 통해 먼저 세계여행도 하고... 건축물 만드는 재미에 풍덩 빠져 들었어요

책을 펼치면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데요 마치 동화책을 읽는 느낌 그대로예요

두더지 할아버지의 세계 여행 모험담을 통해서

각 나라의 건축물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펼쳐집니다...^^

두더지 할아버지가 이집트에서 보물 찾은 이야기도 들려주시는데요

피라미드를 지키는 스핑크스가 내는 수수께끼를 풀고

무덤 안으로 들어가 피라미드 속의 비밀 통로에 갇히기도 하며 결국엔 보물을 찾았다는 모험담두요...^^

스핑크스의 아랫부분과 윗부분을 선대로 접어서 번호끼리 순서대로 붙이면 끝!

만드는 순서를 보고 따라하면 넘 쉽대요

전개도에는 또 피라미드와 스핑크스에 얽힌 이야기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피라미드 안은 왕의 시신과 유물을 도굴꾼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아주 복잡하게 만들었다 하구요

스핑크스는 왕의 무덤을 지켜준다고 믿었으며

지나가는 사람드에게 수수께끼를 내어 풀지 못하면 잡아먹었다는 전설이 있어요...ㅎㅎ

전개도에는 똑 각 건축물에 따른 그 나라의 국기함께 나와 있어서요

나라별 국기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이 있는 중국의 만리장성에서

두더지 할아버지의 마라톤 대회 일등 스토리는 다음에 들려주신다네요...ㅋㅋㅋ

moon_and_james-4

우리아들 만리장성은 여러 책에서 봐서 잘 알고 있다네요...^^
그리곤 뚝딱 뚝딱 성공했어요..

달리기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운 울아들...!

중국의 만리장성도 직접 가서 달려보고 싶다고 합니다...ㅋㅋㅋ

그러려면 중국어 공부도 해야지 싶다고...^^

아들아! 더 넓은 세계를 향해 알아야 할것도 참 많지?
우리 꿈을 향해 홧팅이얌...

moon_and_james-88

세계 여러 나라의 건축물에 대해 알아볼까요?

지도를 기준으로 해서 각 나라별 대표 건축물 사진이 실려 있어서

그 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 한눈에 들어오고 더불어 나라별 수도까지 알수 있어 넘 좋네요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바이킹 배, 수도는 오슬로!

국토의 대부분은 산이고

바이킹은 원래 배를 타고 다니며 물건을 파는 상인을 말하는데

남의 물건을 빼앗기도 해서 해적을 뜻하기도 해요

이집트는 피라미드와 스킹크스, 수도는 카이로!

사막이 많아서 대부분 사람들이 나일 강 주변에 모여 살구요

피라미드는 고대 왕의 무덤이고

스핑크스는 무덤을 지키는 상상 속의 동물이래요

세계 각국의 대표 건축물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세계여행의 꿈을 꾸게 해주더라구요

동화도 읽고 뜯고 만들면서 아이의 꿈을 키워주는 알짜배기 책이었어요

line_characters_in_love-7

이야기를 읽고, 전개도를 뜯어 만들면 완성되는 자동차들...!

아이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자세한 그림 설명과 함께 몬스터의 특징을 콕콕 살린 전개도로

신나게 만들면서 두뇌자극은 물론 소근육 발달에 최고였던 것 같아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만리장성과 스핑크스와 피라미드,

피사의 사탑, 자유의 여신상, 풍차, 서울의 숭례문까지...

언제 다 만들었는지...ㅋㅋ

각 건축물 앞 또는 위에다 각나라의 국기까지 올려놓고 신나게 웃는 아들입니다...^^

만들기를 통해서 건축물의 특징도 알게되고

소근육발달! 은 물론 배경지식까지 알려주는 알찬책인 것 같아요...^^

line_characters_in_love-6

이야기하며 만들기 시리즈는 자동차, 우리집, 세계여행, 로봇, 몬스터 이렇게 5종류가 나와 있네요..

우리 아이들 모두다 맘에 든다고 해요..^^
색감도 살아있고 만들어놓으면 이야기를 만들어가면서 색다른 즐거움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