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며 만들기 : 자동차 이야기하며 만들기
이승석 그림, 올챙이 글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미래엔 아이세움! 이야기하며 만들기 자동차

(이야기책/뜯어만들기/집중력향상/두뇌자극/소근육발달)

그림책 + 13종의 자동차 만들기방법 + 전개도 24장

자동차를 좋아하는 둘째아들! 넘 좋아서 완전 신이났더라구요...

트럭, 앰블런스, 포크레인, 2층 버스등~ 남아들이라면 모두 반할꺼에요...ㅋㅋ

 

[이야기하며 만들기 몬스터] 만들기의 재미에도 푹 빠졌었는데요

http://blog.naver.com/luci5688/220503725700

자동차 역시 아이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더라구요...^^

이야기를 읽고, 또 전개도를 뜯어서 붙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자동차의 세계로 또 풍덩~ 빠져들었어요...!

 

 

책을 펼치면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이책은 동화책 그자체인듯요

 

깜쥐가 심심해서 투덜거리는데~ 커다란 바퀴가 네개 달린 번쩍번쩍 빛나는 자동차가 떡하니 보여요

바로 도시에서 온 경주용 자동차네요...^^

 

 

깜쥐가 경주용 자동차에 훌쩍 올라타서 오솔길을 신나게 달려가다가..

커다란 바위에 쿵...눈이 뱅글뱅글..

.

 

누나와 함께 책읽으며~~ 자동차는 천천히 안전운전해야 한다고

나무라기까지 합니다...^^

 

 

동화를 읽고서 이젠 신나게 만들기 하는 시간...!!

굴착기도 만들고 앰블런스를 만들어 레고 닌자고와 함께 역할극도 했네요...ㅋㅋ
moon_and_james-3

 

 

2층버스를 보더니~ 아이들 한번 타보고 싶다고~

그래서 약속했네요..
친정인 부산에 가면 시티투어 버스 있는데 아이들과 한번 타보기로요...^^

동화를 쭈~~욱 읽고서 동화속에 등장했던 자동차들을 만드는데..

2층버스 전차를 만들면서~

오누이들 뜯어서 만드는 재미에 푹 빠졌답니다....^^

 

 

 

 

여러 가지 탈것들은 어떻게 발달해 왔을까요?

만약에 탈것이 없다면 얼마나 불편하고 힘들까요? 우리는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먼 곳에 사는 친구도 만나고

비행기를 타고 세계 여러 나라도 여행할 수도 있지요

 

이렇게 편리하게 만들어준 여러 탈것들이 언제 만들어져서

오늘날까지 어떻게 발달해 왔는지?

바퀴의 발명에서부터 증기기관의 발명, 초창기 자전거, 디젤기관의 탄생등

탈것들의 발달과정도 한눈에 알수 있어 알찼답니다...^^

 

이야기를 읽고, 전개도를 뜯어 만들면 완성되는 자동차들...!

아이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자세한 그림 설명과 함께 몬스터의 특징을 콕콕 살린 전개도로

신나게 만들면서 두뇌자극은 물론 소근육 발달에 최고였던 것 같아요...^^

포크레인과 앰블런스, 2층버스와 전차!

만들어 놓으니 정말 근사하네요..

실물처럼 어쩜 이리 세밀화 하게 전개도를 그려놨을까요?

 

공부할거 좀 하고 만들라고 했더니~ 학교를 파하고 나면

만드는 재미에 열심이어서 시험공부도 얼마나 열심지 몰라요....ㅋㅋㅋ

소근육발달! 흥미를 더해주는 알짜배기책 완전 좋아요

 

 

 

이야기하며 만들기 시리즈는 자동차, 우리집, 세계여행, 로봇, 몬스터 이렇게 5종류가 나와 있네요..

우리아이들 모두다 맘에 든다고 해요..^^
색감도 살아있고 만들어놓으면 이야기를 만들어가면서 색다른 즐거움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