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2-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해법수학2-2

(초등수학문제집추천/셀파해법수학/초등교과연계

/초등수학/초등문제집/초등교재)

 

2학년 2학기는 곱셈단원이 들어가기에 구구단도 열심히 외워가며

그 어느때보다 열공하며 방학을 보냈는데요

아이가 학교수업을 잘 이해하는지? 방학동안 공부한 것이 얼만큼 도움이 되는지?

셀파해법수학초등수학 교과서를 비교하며 살펴 보았답니다.!

 

아이학교는 방학중에 교실 곳곳의 공사관계로 9월1일 개학을 했답니다...

그래서인지 초등수학 교과서 진도가 1단원을 채 못 마쳤더라구요..

방학동안 공부한 셀파해법수학과 초등수학 교과서를

수학교과서와 연계해서 공부하고 있는 1단원으로 비교검토 해보기로 했답니다...!

셀파해법수학의 단원목표와 더불어 나오는 십자퍼즐 수학문제는

초등수학 익힘책에 고스란히 담겨있네요...^^

단순한 수학계산식보다 십파퍼즐이라 셀파해법수학을 처음 펼쳐서는 재미있게 공부했는데

초등 수학익힘책에도 나오니 재미있게 풀수 있겠는걸요...^^

십자형 퍼즐식으로 수의 자리수를 익혀가며 신나게 풀었던 우리아이!

초등교과서 익힘책 문제도 자신있게 할 수 있겠다나요...^^

단순한 수세기가 아니라 수의 크기를 이해하며 십자형 퍼즐 형식으로 풀다보면

흥미가 배가 되고~ 퀴즈를 풀어나가는 방식이라

셀파해법수학의 특별부록 스토리텔링 문제집으로 신나게 풀어냈었지요...^^

셀파해법수학으로 잘 틀리는 유형 문제를 풀때 이해를 못해서

제가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덕분에 초등수학 교과서문제는 쉽게 이해하고 풀었다고 하네요...^^

moon_and_james-2

학교가 개학을 하고 아직 진도가 얼마 나가지 않은 상황이라

수학익힘책 문제는 아직 풀지 않았더라구요.

셀파해법수학으로 풀었던 문제가 교과연계해서 고스란히 담겨 있으니~

자신있게 풀어낼꺼라 확신이 듭니다...^^

셀파해법수학으로 새롭게 배우게 될 교과서 개념부분을 정리해 놓을 것을 보며

방학동안 열심히 공부한 우리아들..!

초등수학 교과서를 살펴보고는 정말 깜짝 놀랐다나요..

초등교과서 내용이 그대로 셀파해법수학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는 사실에요...ㅋㅋ

moon_and_james-3

셀파해법수학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돈을 그대로 이미지화 하여

천의 크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네요...

초등수학 익힘책도 셀파해법수학과 같은 유형의 문제가 그대로 있더군요...

셀파해법수학만 확실히 이해하면~ 학교공부가 탄탄할 수 밖에 없을꺼란 확신이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뛰어서 세는 부분을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보다 구체적으로

1000씩 뛰어서 세기, 100씩 뛰어서 세기, 10씩 뛰어서 세기, 1씩 뛰어서 세기 이렇게

셀파해법수학여러단계를 반복해서 개념정리에 확실한 도움이 되었어요.

초등 수학교과서로 문제를 풀때~ 방학동안 공부했던 셀파해법수학으로

교과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했던 덕분에

담임선생님께서 울 아들 잘 한다고 칭찬 했다고 하더라구요...^^

moon_and_james-86

셀파해법수학 1단계 교과서 개념을 다지고 2단계로 유형익히기를 통해서

뛰어서 세기와 천의 자리수에 대해 열심히 풀었는데요

차분히 실수 없이 잘 해주어서 얼마나 기특했는지 모릅니다...^^

초등2학년 수학익힘책의 내용은 아직 수업일수가 얼마 되지 않아서 풀지 않았는데요

셀파해법수학의 내용이 초등수학 교과서 연계해서 고스란히 담겨있으니

이 역시 수업때 한번더 복습하면서 잘 이해하고 풀어내리라 확신이 듭니다....^^

예전엔 서술형 문제를 풀때, 한숨부터 팍팍 쉬었던 것 같은데요

셀파해법수학특별비법인 선생님의 노하우 100점 비법강의를 보면서

실수했던 문제도 스스로 오답풀이를 하며 열공했다지요...^^

셀파해법수학 스토리텔링 통합교과유형도 초등수학 교과서에 고스란히 담겨 있군요...

비교할수록 믿음이 가는 천재교육 셀파해법수학입니다...^^

moon_and_james-74

셀파해법수학 21번 문제는 우리아들 처음에 이해를 못해서 저에게 물어봤었는데요

초등수학 교과서에 이와 똑같은 문제가 나오니~ 잘 풀어냈더군요

짝지가 이 문제 이해를 못해서 우리아들이 열심히 설명도 해주었다고 하네요...ㅋㅋ

셀파해법수학초등 수학교과서 그리고 초등수학 익힘책을 비교해보면서...

역시 교과서 만드는 천재교육이라서 '초등교과서 내용을 모두 담았더군요

"셀파해법수학만 있으면 학교공부 걱정 뚝이겠구나" 싶네요..​

1학기와 달리 2학기는 초등교과서 난이도가 조금씩 올라갔지요?

2학기준비 아직 못하셨다면 초등교과서 연계한 셀파해법수학으로 준비해보세요...

교과연계로 학교공부가 탄탄해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