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시리즈 2-2 세트 - 전2권 (2015년) - 국어.수학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 해법시리즈 2-2

(초등문제집추천/초등교재/2학기/초등수학문제/초등수학문제집/자기주도학습/셀파해법)​​​

여름방학동안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 해법시리즈]

공부가 즐거워진다는 셀파만의 비법을 터득하였으면 하고

어디로 튈줄 모르겠고~ 다소 엉뚱하지만 귀엽고 장난꾸러기인 둘째 아들과 함께!

초등문제집![셀파 해법시리즈]를 선택했었더랬죠..^^

line_characters_in_love-6

초등문제집으로 방학이 시작되면서 공부습관을 만들어준다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 해법시리즈를 펼쳐 보고선 재미있을 것 같다고

화이팅을 외치며~ 초등교재 2학기 셀파해법시리즈를 시작했는데요

방학계획표를 세워 오전엔 운동으로 튼튼한 체력을 키우고

오후엔 EBS 방학생활도 하고 셀파해법시리즈로 자기주도학습을 해가며 열심히 잘 해주어서

매일계획을 지켜보려고 노력하는 아들에게 칭찬듬뿍 보내고 있답니다...^^

moon_and_james-2

아이 스스로 공부의 재미를 느끼고 즐겁게 공부가 되는~

셀파 해법시리즈 자기주도학습의 비법이 궁금하시죠?

셀파 해법시리즈의 특별한 비법을 살짝 소개해 드릴께요...^^

▶▶ 셀파 해법시리즈의 특징

1. 셀파만의 스토리텔링 학습법

2. 철저한 반복과 단계별 학습 시스템 적용

3. 선생님의 수업 노하우 수록

(비법강의, 비법풀이 大공개)

★★ 세트 특별부록

셀파만의 특징 중에서 저는 선생님의 수업노하우인 비법강의가 가장 맘에 들더라구요..

선생님이 직접 설명해 주는 것처럼~ 알기 쉬운 100점 비법강의가 있어서

방학동안 자기주도적으로 미리 예습하며 다음학기 준비하기에 더없이 좋은 교재였어요...

학기중에도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주는 버팀목이었다고 먼저활용한 딸아이도 귀띔해더라구요...^^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해법시리즈 2학년2학기는

​셀파 해법수학 + 셀파 해법국어 + 통합교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수학의 경우, 특별부록으로 스토리텔링 통합교과문제집 있어 새 교육과정 맞춤 수학문제집이구요

국어는 학교시험 대비자료집으로 단원평가 및 중간/학기말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답니다!

​통합교과는 예전의 슬기로운생활,바른생활,즐거운생활이 한권으로 통합되어

이웃, 가을, 우리나라, 겨울 이렇게 ​계절과 관련되어 공부의 재미를 더하는 책이랍니당...

< 셀파 해법 수학 >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셀파 해법수학]자기주도학습서특별부록으로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집 그리고 해설집까지 알찬구성이라

넘 잘 짜여져 있어서 2학기 초등문제집으로 강력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셀파로 자기주도학습이 되는 놀라운 이유 4가지는요...!

▶첫째, 셀파만의 스토리텔링 학습법이랄 수 있지요...

-> 단원별 핵심 내용을 스토리로 전개해서 개념파악이 팍팍 된다는...^^

▶둘째, 스토리텔링형 통합교과형 문제가 수록 되어있구요

▶셋째, 선생님의 노하우가 수록된 100점 비법풀이가 大공개 되어있다는 사실...!

▶넷째, 틀린 문제도 혼자 해결 가능한 셀파 해법수학만의 해설집이 있답니당..^^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어 주는 셀파 해법수학만의 노하우가 쏙쏙 들어 있어서

여름방학동안 2학기에 어떤 내용을 공부하게 될지...?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을 다져가며 공부가 즐거워지는 비법을 터득해 나가고 있답니다...^^

셀파만의 특징 하나! 나의 자기주도 학습 계획으로

2학기 학습목표로 구구단 외우기, 열심히 공부하기, 책읽기 이렇게 학습목표도 세웠더랬죠

또한 나의 학습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으로

매일 꾸준히 공부하기, 곤충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기, 운동 열심히 하기, 책읽기,

오답노트 만들기 등 보다 구체적인 계획까지~

방학동안 도서관에도 가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스스로의 구체적인 계획대로

꿈을 향해 책읽는 재미도 더해가며 계획을 잘 지켜가고 있답니다...^^

초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만드는 셀파 해법수학만 남다른 특징을 보면?

1. 셀파만의 비법풀이 수록을 들 수 있지요...^^

다른 교재에서는 볼 수 없는 학교 선생님,

학원 선생님들의 개념 설명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사실...!

2. 스토리텔링을 통한 학습도요..

승토리텔링 방식을 통하여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개념이나 원리를 학습할 수 있어서

개구쟁이 울 아들래미 넘 좋아하더라구요...ㅋㅋ

3. 정답과 풀이 해설집을 넘어선 또 하나의 문제집도 만나볼 수 있어요

문제를 분석하고.. 생각열기와 해법순서 또 연습문제까지

셀파만의 톡톡튀는 해설집은 자기주도 학습을 이끄는 데 충분한 것 같아요...^^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인데도 교과서 개념 익히기 부분과

셀파 포인트를 보고서 척척 잘 풀어내고 있네요...^^

1 step으로교과서 개념 익히기 문제를 풀고 있는데요

개념을 확인하고 셀파 포인트로 이해가 쏙쏙...!

유사 문제를 풀면서 개념정리는 물론 아이의 것으로 온전히 남게 되는 것 같아요

푸는방법 설명해주려니 선생님만의 100점 비법강의를 보면 알수 있다나요...ㅋㅋㅋ

주의해야 할점도 짚어가면서 술술 잘 풀어내어서 그저 저는 곁에서 지켜보기만 하면 되었다는요...

그리고 뿌듯하고 기특해서 다 풀고나서 토닥여줬네요...^^

전체적으로 잘 풀어냈는데 14번 문제는 이해는 하는 것 같은데

실수가 조금 있었네요... ㅡ.ㅡ

제가 다시금 설명해주려니 비법풀이를 보면 된다고...ㅎㅎ

스스로 선생님의 100점비법강의를 보면서

실수한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오답풀이를 하더라구요...^^

또한 스토리텔링형문제실생활과 연계된 통합교과형

스토리형 문제 유형인데 흥미로워하며 재미있게 풀어 냈어요

수학을 이렇게 재미있어하니~ 절로 미소가...ㅋㅋ

14번 서술형문제.. 예전엔 △를 하거나 비워두고 어려워 했었는데

셀파 해법시리즈를 만나고 살짝 틀리긴 했지만~

거침없이 스스로 풀이를 적어둔다는게 큰 변화였다고 생각해요

커진수를 보고 몇번씩 뛰어센 것인지? 구하는 과정이 틀려서

한번더 생각해보자고 하니까 비법풀이를 보며 ~ 스스로 잘 풀어내어서

칭찬듬뿍 하고 크게 동그라미 쳐주었네요...^^

답지엔 뛰어센것을 알지만 정확한 답이 아니면 답지엔 "중"수준? 되어 있지만~

틀린부분을선생님만의 비법강의를 보며~

자기주도적으로 해답을 찾아가는 모습에 가산점을 주며 칭찬해주었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셀파해법수학을 좀 더 알고 싶으시면 ~ 포스팅 페이지 참고해 주세용...^^

http://blog.naver.com/luci5688/220425042105

단원이 끝나는 부분엔 단원마무리를 통해서

얼만큼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상.중.하 문제들과 서술형문제까지 있어

수시평가 중간/기말시험대비하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학습이 끝나고 나면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플래너가 있어서

스스로 공부하고 기록하면서 성취도를 맛볼수 있고

아이의 컨디션에 따라 조절해서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초등교재! 셀파 해법수학의 특별부록편!

스토리텔링 통합 문제는 또 어떤 실생활 문제가 있는지?

풀어보았답니다....!

예전엔 문제길이가 길면 좀~ 힘들어 했던것 같은데 셀파를 접하면서

문제읽는 속도도 빨라졌고~ 스토리텔링형 통합교과 문제들이 재미있다나요...ㅋㅋ

실생활과 밀접한 생확속 이야기라 더욱 흥미로웠나 봐요...^^​

새​롭게 바뀌는 수학교과서는 우리 생활 속 이야기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학습법이 적용되는데

이에 발맞추어 셀파 해법수학은 스토리텔링 학습 유형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도록 흥미로운 문제들이 있답니다...^^​

더불어 통합 교과형 문제로 수학과 타 교과간의 통합 학습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녹아있는 수학적 개념과 원리들을 학습할 수 있는 문제까지 있어 넘 알찼답니다...^^

셀파 해법 국어도 알찬던데 이것 역시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http://blog.naver.com/luci5688/220435494871

2학기 대비해서 방학동안 꼼꼼히 살펴보았는데~

선생님의 비법강의를 살펴보며~ 배우게 될 내용들을 개념정리는 물론 내용정리 및 문제익히기를 통해

국어의 재미를 한층 더 해 주는 것 같더라구요...^^

​천재교육의 셀파 해법시리즈 2학년 2학기는 셀파 해법 수학 + 셀파 해법 국어 외에도

특별부록으로 셀파 해법 통합교과 까지 모두다 들어 있어서

방학동안~ 또 학기중 예습/복습하기에 안성맞춤 초등문제집으로 강력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moon_and_james-2

통합교과는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 하면서 살펴봤는데요

​즐거운생활의 노래부르기와 악보부분은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이라

누나에게 물어 보더라구요

누나는 저학년때 배운거 떠올리며~

설명을 하고 또 함께 노래하며 어찌나 즐겁게 익히던지요~~^^

지켜보면서 흐뭇하여 미소짓게 되는 것 있죠...^^​

moon_and_james-86

자기주도학습이란? 이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스스로 들춰보고 즐겁게 공부하고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매일 또 펼쳐보게 되는...^^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 해법시리즈 덕분에~

공부가 즐거워지는 비법을 터득해가며~

무더운 여름! 공부재미를 더해 아이를 보며 흐뭇한 요즘이에요...^^

개학이 다가오는데 아직 2학기초등교재 준비 못하셨다면?

초등문제집으로 셀파 해법 시리즈가 답이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선생님의 100점 비법강의와 함께! 자기주도학습이 되거든요...^^

~~~~~~~~~~~~~~~~~~~~~~~~~~~~~~~~~~~~~~~~~~~~~~~~~~~~~~~~~~~~~~~~~~~~


와~~우... ★네이버탑★ 에 올랐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