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국어 2-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 해법국어 2-2

(초등문제집추천/자기주도학습법/셀파해법/초등국어/초등문제집/스토리텔링/100점비법강의)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어 주는 셀파 해법국어만 비법도 배우고

무더운 여름방학 2학기를 탄탄하게 해줄~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해법국어를 선택했어요...!

국어가 모든 교과목의 기초라는 거~ 맘들은 다들 아시죵?

새 교육과정을 잘 반영했고 새로운 개념을 혼자서도 재미있게 할수있는 셀파 해법국어!

셀파 해법수학에 이어 국어도 당연히 셀파 해법국어죠..^^

moon_and_james-86

셀파로 자기주도학습이 되는 놀라운 이유 4가지는요...!

▶첫째, 셀파만의 스토리텔링 학습법이랄 수 있지요...

-> 단원별 핵심 내용을 스토리로 전개해서 개념파악이 팍팍 된다는...^^

▶둘째, 철저한 반복과 단계별 학습 시스템이 적용되구요

▶셋째, 선생님의 노하우가 수록된 100점 비법풀이가 大공개 되어있다는 사실...!

▶넷째, 틀린 문제도 혼자 해결 가능한 셀파 해법국어만의 해설집이 있답니당..^^

셀파 해법국어는 자기주도학습서특별부록:학교시험 대비집 그리고 해설집

이렇게 예습과 복습이 되고 수시평가와 중간/기말시험까지

총정리 할 수 있는 알찬구성으로 공부가 즐거워지는 비법이 가득하답니다...^^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어 주는 셀파 해법국어만의 노하우가 쏙쏙 들어 있어서

여름방학동안 2학기에 어떤 내용을 공부하게 될지...?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을 다져갈 수 있다네용..

스스로 공부하고 공부의 즐거움을 알게 된다면 더없이 바랄게 없을 것 같아용...^^

국어공부법에 대한 tip으로 제일 먼저 학습목표를 확인하고~

학습목표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것이 공부를 완성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그리고 나에게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스스로 평가해 보고

부족한 부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실력이 쑥쑥 자라게 된다고 합니다...

여름방학동안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고 모르는 낱말의 뜻도 짐작해보고

글쓰기 연습을 물론 학습목표 파악과 다양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해보기로 다짐도 했답니다..!!

초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만드는 셀파 해법수학만의 남다른 특징을 보면?

비법강의, 비법풀이 그 첫번째라고 할 수 있는데

선생님들의 강의 비법을 모아, 모아 탄생된 것이라고 해요...^^

3단계 학습법도 빼놓을 수 없지요...^^

1단계 : 교과서 개념을 배우게 되고, 2단계 : 교과서 내용을 익히는 단계

3단계 : 기출문제로 문제유형을 익히는 단계랍니다...

이외에도 셀파 해법국어만의 남다른 특징이 있는데 본문을 살펴보면서 차근차근 살펴볼까 합니다..^^

2학년 국어의 모든 유형이 한권에 들어 있어

48개의 유형으로 찾는 초등국어 대사전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또한 교과서에 실린 작품을 소개해 주고 있어서 학기중에 배울내용이 어떤 것인지..?

방학을 이용해 도서관에 가서 찾아서 읽어볼수 있는 tip이 되어주네요...

스토리텔을 통한 학습도요..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하여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개념이나 원리를 학습할 수 있어서

개구쟁이 울 아들래미 넘 좋아해요...ㅋㅋ

<=== 1단계 교과서 개념 배우기 ===>

쉽고 자세한 개념 설명과 개념을 쉽게 이해시켜주는

선생님의 '비법강의' 덕분에

교과서 개념을 배워가며 열공중이에요...^^
line_characters_in_love-6

(경험)을 떠 올리며 글을 읽으면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가 답인데

울 아들 "생각이나 느낌"이라고 적어 놨네요...ㅡ.ㅡ

노란색으로 정리된 개념정리 부분을 한번더 짚어보고

소리내어 함께 읽어보았어요..

대충 읽는 습관을 조금 고쳐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글자공부는 누나가 둘째에게 많이 해주던 거라

그때를 떠올리며 함께 번갈아가면서 구연동화 하듯이 읽어주었네요...ㅋㅋ

요즘 제가 둘째에게 태권도를 배우고 있네요..ㅎㅎ...

20번은 나의 경험에 대한 생각 써보기 문제인데..

엄마에게 태권도를 가르쳐 드려서 내자신이 뿌듯했다 라고 적어놨네요...^^

moon_and_james-4

<=== 2단계 교과서 내용 익히기 ===>

2단계 교과서 내용 익히기는 교과서 지문 대부분이 수록되어 있고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은 "중요"로 표시되어 있더라구요

수시평가와 중간/기말시험에 요부분 좀더 집중해서 챙겨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시험에 잘 나오는 부분이라 함께 소리내어 두어번 읽도록 했답니다..

교과서 문제! 서술형은 어려워 하더라구요..

좀 연습이 필요 한 것 같습니다...ㅡ.ㅡ

31번 고무찰흙을 양쪽에서 힘을 주자 ( )처럼 휘어졌다...

괄호를 글에서 찾아 써야 하는데... "꿈틀꿈틀..."이라고 써 놨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5

"(엿가락처럼) 휘어지다" 인데.. 이 말 뜻을 설명해도 잘 모르더라구요...ㅎ

셀파 해설집에서 이렇게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보고서 이해를 하게 되었답니다..

엿가락을 모를줄 몰랐네요..ㅎ

하긴 볼 기회가 없기에 당연한 건데 말입니다...^^

또 교과서 내용 아래에 "낱말 사전"은 아이들이 어려워 할 만한 것들을

고스란히 담아놔서 사전없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잘 짜여져 있어서 맘에 들더라구요...^^

35번 수민이와 도깨비들이 금세 친해진 까닭을 묻는 문제..

울 아들 "친해졌기" 때문이라고.. ㅎㅎ

본문 내용을 한번더 읽어보자고 했네요... 그랬더니~ 잘 찾아서 적어 냈답니다...

국어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기에 셀파 해법으로 매일 꾸준히 챙겨보려 합니다..

100점 비법강의! 누구도 쉽게 알져주지 않았던

100점을 보장하는 명강사의 강의비법을 잘 이해했는지?

Quiz 확인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 3단계 기출문제로 문제유형 익히기 ===>

최다(多) 유형이 수록되어 있고~ 문제를 술술 풀게 해주는 '비법풀이'

시험에서 주의할 사항을 짚어주는 '셀파가이드'까지...

셀파 해법국어 한권이면 자기주도학습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line_characters_in_love-7

3번 혜림이와 비슷한 경험을 떠올려 보고~

거짓말하면 생각나는 것을 두 가지만 더 써보시요...

우리아들... 거짓말과 관련 된 단어로 "심쿵.." 헉 노래가사사 생각났나봐요..

"AOA의 심쿵해"가 떠올랐다나요...ㅎㅎ

동화와 관련된거 생각해보라고 했더니

양치기소년이라 적었고

마음이 어떠냐고 했더니~" 조마조마한다"고 적더라구요...ㅋㅋ

아들래미 덕분에 한바탕 웃었네요...ㅋㅋ

열심히 공부한 다음 "단원평가"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울 아들 열공한 결과가 고스란히 뭍어놨네요..

잘 풀어내어 칭찬듬뿍 했답니당..

아들아~ 잘 했엉... 앞으로도 꼼꼼히 읽고 풀자꾸나~~^^

통합교과로 풀어보는 스토리 텔링 문제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들로 아주 흥미로워 했어요..

우리동네 노랫말을 개사해 보는 것이 있었는데

무척 신났더라구요...ㅋㅋ

국어활동으로 우리말 다지기 편에선

시작하는 글자와 끝나는 글자가 같은 낱말 찾기와 첫글자와 끝 글자가 같은 낱말을 떠올리며 풀어보는 건데

이어서 끝말잇기 가운데 말잇기 등 놀이로 이어가며 우리말 실력이 쑥쑥 자라게 해주는 것 같아요

셀파 세미나는 배운 내용이 다음 학년에서 어떻게 심화 되어 나오는 지?

알려 주는 단원 예고편이라고 해요..

.

이부분은 글밥이 많아서 한번 쭉~훑어서 정리해서 읽어주면

앞으로 어떤 내용을 또 배우게 되는지 흥미를 복돋어주는데 도움 될 것 같았어요...

매일 일정량을 공부하고서

셀파 해법 자기주도학습 플래너스스로 체크하고 칭찬스티커를 붙이게 했더니

넘 좋아 하더라구요...ㅋㅋ

처음엔 매일 공부했는데, 수학과 함께 격주로 활용하기로 했답니다...

아이의 컨디션에 따라 학습량을 가감하면서

자기주도학습 습관 들이기에 더없이 좋은 책이어서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