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2-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 해법수학 2-2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공부습관을 만들어 주는 [셀파 해법수학]과 함께!

공부가 즐거워지는 비법을 누나에 이어 

둘째아들을 위해 초등수학교재로 선택했는데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1학기에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 해법수학으로 공부했던 덕분에

초등수학 성적이 수시평가와 기말고사 모두 올백을 맞았다지요...^^

지인들이 어떤교재로 공부했냐고 해서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셀파 해법수학을 추천했네요

 

성적표를 학교에 두고 안갖고 와서 인증샷을 못남기지만...ㅡ.ㅡ

서술형평가 문제가 30% 나왔다는데도

100점 만점이라니.. 셀파 해법수학 덕을 톡톡히 본것 같아요...^^

moon_and_james-86

 

 

 

셀파로 자기주도학습이 되는 놀라운 이유 4가지는요...!

 

▶첫째, 셀파만의 스토리텔링 학습법이랄 수 있지요...

           -> 단원별 핵심 내용을 스토리로 전개해서 개념파악이 팍팍 된다는...^^

 

▶둘째, 스토리텔링형 통합교과형 문제가 수록 되어있구요

 

▶셋째, 선생님의 노하우가 수록된 100점 비법풀이가 大공개 되어있다는 사실...!

 

▶넷째, 틀린 문제도 혼자 해결 가능한 셀파 해법수학만의 해설집이 있답니당..^^ 

 

 

셀파 해법수학은 자기주도학습서특별부록: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집 그리고 해설집

이렇게 알찬구성으로 짜여져 있답니다...!!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어 주는 셀파 해법수학만의 노하우가 쏙쏙 들어 있어서

여름방학동안 2학기에 어떤 내용을 공부하게 될지...?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을 다져가며 공부가 즐거워지는 비법 을 터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셀파만의 특징 또 하나!

나의 자기주도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답니다...^^

 

울 아들의 꿈은 계속 바뀌네요...

유치원땐 자동차(?)ㅋㅋ 그리고 엔지니어, 경찰관 그리고 이젠 곤충학자...라고 해요...^^

이번학기 나의 학습목표는 구구단 외우기, 열심히 공부하기, 책읽기

이렇게 학습목표도 세워보고요

 

나의 학습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으로

매일 꾸준히 공부하기, 곤충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기,

운동도 열심히 하기 책읽기, 오답노트 만들기 등

보다 구체적인 계획도 척척.. 울 아들 넘 기특한 거 있지요...^^

line_characters_in_love-4

 

 

초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만드는 셀파 해법수학만의 남다른 특징을 보면?

 

1. 셀파만의 비법풀이 수록을 들 수 있지요...^^

다른 교재에서는 볼 수 없는 학교 선생님,

학원 선생님들의 개념 설명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사실...!

 

2. 스토리텔을 통한 학습도요..

승토리텔링 방식을 통하여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개념이나 원리를 학습할 수 있어서

개구쟁이 울 아들래미 넘 좋아하더라구요...ㅋㅋ

 

3. 정답과 풀이 해설집을 넘어선 또 하나의 문제집도 만나볼 수 있어요

문제를 분석하고.. 생각열기와 해법순서 또 연습문제까지

셀파만의 톡톡튀는 해설집은 자기주도 학습을 이끄는 데 충분한 것 같아요...^^

 

 

단순한 수세기가 아니라 십자형 퍼즐 형식으로

흥미를 더해주고

퀴즈를 풀어나가는 방식이라 신나게 풀어냈답니다...^^

 

 

수학책인지 학습만화책인지...^^

울아들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친구들 이야기를 하면서

스토리텔링 학습만화에 푹 빠졌다는 요...ㅋㅋ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인데도 교과서 개념 익히기 부분과

셀파 포인트를 보고서 척척 잘 풀어내고 있네요...^^

 

 

1 step으로교과서 개념 익히기 문제를 풀고 있는데요

개념을 확인하고 셀파 포인트로 이해가 쏙쏙...!

유사 문제를 풀면서 개념정리는 물론 아이의 것으로 온전히 남게 되는 것 같아요

 

 

선생님만의 100점 비법강의를 보고 주의해야 할점도 짚어가면서

술술 잘 풀어내어서 얼마나 기특하던지요...^^

실수 없이 잘 풀어내서 동그라미만... 동글동글 매겨 줬네용...

 

 

스토리텔링형문제는 실생활과 연계된 스토리형 문제 유형인데요

재미있어하며 풀어냈답니당...^^

 

 

문제들도 기본해법 스토리텔링형 통합 교과 유형 문제와

잘 틀리는 유형까지 콕콕 짚어놔서

좀더 집중해서 풀어 볼 수 있는 힘도 주는 것 같아요~

 

 

3단계 응용 유형 익히기는 좀더 단계별로 생각해야 하는데...

해법순서가 단계별로 나타나 있어서 아이로 하여금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어

고 난위도 문제도 자신있게 풀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단원이 끝나는 부분엔 단원마무리를 통해서

얼만큼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상.중.하 문제들과 서술형문제까지 있어

수시평가 중간/기말시험대비하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학습이 끝나고 나면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플래너가 있어서

학습 기간과 학습 능력에 따라 조절해서 활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울 아들 학습한 부분을 도장을 찍더니만...

"통과" 했다는 뜻이라며 글까지 적어주네요..ㅋㅋㅋ

 

스스로 공부하고 이렇게 학습한것 체크도 하면서

성취감까지 맛볼 수 있는 셀파 해법수학 정말 좋은데요...^^

 

 

이 세계지도는 온라인 4대 서점 및 직거래 서점에서 천재교육 교재 구매시

조건에 따라 선착순으로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있다고 해요...

 

여름방학동안 다음학기 준비도 하고
글로벌 시대에 세계지도 보며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챙겨봐주시면 어떨까요..^^

 

 

 둘째 세계지도에서 우리나라를 콕 짚어 주네요...^^

그리고 원어민 선생님의 나라 필리핀과 호주도 찾아보며 한번가보고 싶다네요

 

수학은 쉬운책으로 많은량의 문제를 풀기보다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몇문제를 푸는 것이

아이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아들램 담임샘께서도 조언해 주시더군요

 

초등문제집난이도 높은 셀파 해법수학으로 상위권 유지비결이 되고 있는데요

초등수학교재 셀파 해법수학은 자기주도학습으로

우등생이 되는 지름길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이 다음주면 시작인데~ 아직 준비못하셨다면..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셀파 해법수학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