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6-1 (2016년용) 초등 디딤돌 수학 (2016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고 앞으로 서술형 문제가 늘어나는 시점에

기본이 탄탄한 교재로 제대로  챙기지 않으면 안되겠더라구요...

고학년이 되면서 힘들어 하던 딸아이를 위해...!

대입 수능교재로 유명한 디딤돌 교재로 바꾸고부터 공부자신감을 가진것 같아요...


그래서 초등6학년 최고의 난이도의 수학을 배우게 될 딸아이에게

새학기가 되기전~ 방학동안 디딤돌 초등수학교재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실력잡는 수학 필수학습서로 다음학기 준비를 해보기로 했어요...

디딤돌로 공부하고서 성적도 쑥쑥 올랐기에 이번에도 맡기려구요 




[디딤돌 / 초등수학 기본+응용 6-1] 

기본기를​ 다지는 탄탄한 개념학습응용력을 완벽하게 잡아주는 단계별 유형문제! 

기본부터 ~ 실력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공부전략!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응용으로 새학기 우리아이 공부전략 돌입했어용....!!

moon_and_james-87

 




초등수학 기본/응용 + 실력 보강 자료집 + 정답풀이집


초등수학! 구성이 꽉 짜여져 있네요..

실력보강 자료집은 시험기간에 활용하면 요긴할 것 같아요



1단계~~4단계까지 단계를 밟아서 풀어가다보면

우리아이 수학실력이 쑥쑥 자랄껏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  1단계 개념익히기 ===


개념 정리를 반드시 읽어 보고 확실한 개념이 자리잡히도록 해야 해요...!

그리고 교과서 기본문제와 실생활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확실히 아이의 것으로 만들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단계랍니다...



공모양을 놓쳤네요.. 우리딸..

다시한번더 생각해보라니 바로 고쳐주십니다...^^

이건 살짝 헷갈릴 듯 해요... 



===  2단계 기본기 다지기 === 


개념별 집중 문제로 기본기를 다지고 실력을 키우기 위해 준비하는 단계인데요...

교과서익힘책 문제는 물론이고 서술형과 교과 통합 문제까지 

기본에 필요한 모든 문제를 풀어봄으로서 기본기가 다져지는 알짜배기 코너인것 같아요... 



 

문제가 몇개인지 물어보는 건데  우리딸 보기 기호를 적어놨더군요...ㅎㅎㅎ

문제를 풀때 덤벙거리는 건 좀 고쳐야 될 것 같아요..

어려운 문제는 잘 안 틀리는 데 쉬운문제에서 요런 실수를 하네요...ㅠ.ㅠ



 

===  3단계 응용력 기르기 ===


수학 실력은 응용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고 보다 많은 문제를 다루어 봐야

문제 해결력을 키우게 된다고 합니다.

단원별 대표 응용 문제, 융하바형 문제를 단계별로 풀다보면 실력이 완성된다고 해요...




===  4단계 단원평가 ===


공부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최종점검하는 단계인데요

스스로 풀어보면서 어떤점이 이해가 안되는지 스스로 평가하는 단계라고 할수 있어요

틀린 문제나 헷갈렸던 문제는

다시금 개념익히기부터 반드시 살펴보고 확인해야 한다고 짚어주십니다...!!


즉,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다져야 한다는 것이지요..

우리아이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이라 어렵게 생각되는 부분은

1단계 개념익히기부터 살펴보라고 했네요...

모든 공부가 그렇겠지만~ 반복학습만큼 좋은 건 없는 것 같아요...



특히 개념정리가 되지 않으면 수학을 어렵게 느껴지기에

개념정리가 중요한데...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은 개념도 확실히 다잡아주고

응용력까지 길러주니 실력이 확실하게 UP되는 효과가 있다는 거 느끼겠더라구요...^^


 


단원이 마무리 되는 부분엔 요렇게 쉬어가기 코너가 있네요...

쉬엄쉬엄 풀어가는 이 코너도 맘에 든다고 합니다...

그런데 젖소에게 가는 길 이건 이미 길이 다 그려져 있어서 아쉬워 햇네요...ㅎㅎㅎ


 


실력보강 자료집은 앞으로 늘어나는 서술형문제를 대비할 수 있고

단원평가 1,2회로 시험대비때 꼭 필요한 코너라

수시평가와 중간/기말 시험때 활용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이번학기도 디딤돌과 함께 준비해 줄 수 있어 참 좋아요..

알찬교재와 함께 초등최고학년도 이렇게 준비해 줄 수 있어서 흐뭇하네요...

우리딸 화이팅을 외치며 오늘도 열공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