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1-2 (2015년용) - 고난도 문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5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초등생이된 아들.....남아라 그런지 동적이라서 그런지... 

집중력이 살짝 아쉽더라구요...ㅎㅎ

우등생 시리즈나 스토리텔링 수학은 넘 쉬워서 더욱 덤벙거리는 것 같기두 하공


최고 실력을 꿈꾸며 고지를 향해 나아가는 수학의 신을 위해 준비된 교재!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최고수준 초등 심화 수학]으로

아이의 집중력도 높이고 실력 상승에도 도움을 주고 싶어서  선택했어요~^^ 


 

최고수준 초등 심화 수학은 경시대회 대비와

특목중·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응용문제와 심화문제 통합교과형 문제!

창의사고력 문제까지 수록한 최고의 수학 실력자만을 위한 수학교재랍니다...!


담임샘께서도 내년부터는 서술형이 많이 늘어난다고

대비를 좀 해두는 게 좋겠다시더라구요...

 

 

우등생 해법리즈와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편안하게(?) 풀다가

난이도가 올라가니 살짝 당황스러워 하기도 했는데~

잘할꺼라고 응원듬뿍 해주었네요



<     구성  과 특징    >

 


1단계 유형탐구 -> 2단계 실력문제 -> 3단계 최고수준문제

이렇게 단계를 밟아가면서 수학공부의 실력이 쑥쑥 자라게끔 이끌어 주고

창의 사고력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 같아요... 
 

 


이미 배운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그리고 다음에 배울 내용이 어떤건지 살펴보고

만화와 함께 이어지는 스토리 텔링..!

눈이 반짝반짝..~ 울아이 재미있게 읽고서 이해도 쏙쏙...^^



이어서 단원핵심정리로 익혀야 할 내용들을 콕콕 머리속에 새기고

두둥~ 본격적인 문제에 돌입했네요...!!
 


<  1단계 ≫  유형탐구  >

단원의 대표 유형 문제를 뽑아서 단계별로 풀어 연습한 후

유형 확인 문제로 단원의 대표적인 유형을 확실하게 정복하는 단계라고 해요...

단원 핵심정리로 개념을 이해가 확실히 다져져서 인지

 단원애 대표 유형문제와 유형확인문제를 쉽게 풀어낸것 같아요...

최고수준 심화문제라 자칫 아이가 너무 많이 어려워 하지 않을까?

걱정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요..

다행히 유형문제를 풀어내고서 스스로 해결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다음 단계도 자신있게 넘어갔답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6



 

<  2단계 + 3단계 ≫  실력문제 & 최고수준 문제  >

실력문제는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른 시험에서 정답률이 30% 이하인 문제들로

막힘없이 풀 정도면 각종 경시대회도 완벽대비 할 수 있다고 해요...​

최고수준 문제는 교과서 밖의 수준부터 심화 서술형 문제까지

단원의 최고 수준 문제로 이문제를 정복하면 우등생 중의 우등생이라고 하네요...^^

 

 

□,△,○ 모양 중 찾을 수 없는 모양은 무엇이냐고 되어 있는데요
 

한국과 이탈리아 핀란드의 경우 ​□ 모양이 다 들어 있는데

스위스의 경우, 십자모양이라 달라서

선택했다는 아들 이야기도 일리가 있는 것 같아요...

 

이문제는 제가 봐도 살짝쿵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도 같아요...ㅎㅎㅎ

line_characters_in_love-5

 


 

최고수준 플러스 문제로  칠교문제를 접했는데요

어려워 해서 색종이를 칠교모양으로 잘라서 직접 조각들을 맞춰보기로 했네요...^^


 

이 문제 은근이 헷갈리더라구요...ㅎㅎ

한참을​ 저역시도 아이와 함께 고민하며 풀었던 것 같아요.... 

 


 

창의 사고력 키우기와 실전 문제는 탐구학습으로

각 단계가 유기적으로 연관성을 가지면서 난이도와 다양성을 넓히며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이끌어 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