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수학 1-2 (2016년용)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 지음, 스토리텔링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초등 수학교과서를 만드는 재교육!

초등1학년 아들~ 1학기에 이어서 2학기도

공부가 즐거워지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을 택했답니다.

 

 

본책을 살짝쿵 펼치면

[ 스토리텔링 본책 + 워크북 + 정답 및 풀이 ]

이렇게 분철이 되어 가볍고 부담없어 좋아하네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흔히들 스토리텔링 수학은 '스토리'가 있는 수학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토리텔링 수학이란 ' 스토리' 만 있는 수학이 아니라,

수학의 개념/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기 위해 '스토리'를 이용한 것이 정확한 뜻이라고 합니다.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은 교육부의 수학 선진화 방안의 취지인

쉽고 재미있는 수학, 통합교과형(STEAM)수학, 실생활 속의 수학에 충실하게 맞춰 개발된 교재래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지금! 여기! 내 생활 속에 있는 재미있는 수학' 으로

다가오는 첫걸음이 될꺼라는 말에 기대감이 쏙쏙 샘솟는 것 있죠...^^

 

 

학습다이어리가 있어서 매일 스스로 공부하도록 이끌어 줘서 맘에 드네요

요렇게 확인 스티커를 붙이며 성취감을 맛보고 있답니다...!

 

 

어떤내용을 배우게 될지 살펴봤는데요

 해법톡톡코너는 카톡형태로  궁금증도 시원하게 풀어주니

아이가 무척 흥미로워 했어요~

 

 

"알을 낳는 동물과 알의 종류를 알고 있나요?"를 문구로 해서

스토리가 흥미진진하다보니 수학책이라기보다 동화책을 읽는 느낌이랄까요...?

 

캐릭터와 함께 말풍선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니~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책속 스토리 속으로 풍덩 빠져들게 되는 것 같아요...

 

수학의 개념과 원리 쉽고 재미있어서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들인데도 이해가 쏙쏙 되는 것 같아 흐뭇했어요...^^

 

 

공부가 즐거워지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수학의 재미를 더해주어 초등새내기에게 수학이란?

흥미롭고 신나는 과목이란걸 경험을 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지식 클릭으로 꼭 알아야 할 핵심을 콕콕 짚어주니

이부분도 참 좋네요...^^

 

 

신데렐라와 왕자가 연못에 놀러갔다가 물풀에 붙어 있는 청개구리 알을 발견했어요...^^

10개씩 몇 묶음이 되는지? 두가지 방법으로 읽는 부분을 소개 해주는데요

 

지식 클릭으로 알에서 개구리로 자라는 순서를

그림과 글로 상세히 알려주니 배경지식도 쑥쑥 자라게 해주니 참 좋아요...!

 

 

수의 순서 알아보기도 참 흥미롭게 전개되어 있네요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는거 스토리텔링 해법수학만의 장점인것 같아요...^^

 

 

스토리텔링으로 수의 순서를 알아보고 "개념알기"코너로 핵심을 다잡아 준다음

잘 이해했는지? 수를 차례로 이어 그림을 완성하는 재미에 초등새내기 아들~ 신이 나서 ...ㅋㅋㅋ

 

 

두 수의 크기비교도 타조알과 달걀 메추리알로 비교그림이 있으니~

아주 잘 이해 하더라구요...^^

 

 

스토리로 베이스를 깔고 흥미로움을 더한 다음~

개념알기로 더 큰수가 어떤건지... ? 도표로 상세 설명이 되어 있으니

집중력도 높여주고 이해력도 쑥쑥 자라는 것 같아요...^^ 

 

 

 "확인해보자"코너로 개념과 원리를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수는 잘 헤아렸는데요..."개" 를 빠뜨렸네요... ㅠ.ㅠ

민서야!, 다음에 실수 않게 잘 할 수 있지?

 

 

17번 문제는 사이에 있는 수를 헤아리는 건데...

실수를 했어요.. ㅠ.ㅠ

맘 속으로 했나봐요. 직접 적어보랬더니 아차.. 하네요...^^

 

 

"확인하고, 정리해보자"를 통해서 총정리를 했는데요

실수가 조금 있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잘 풀어서 칭찬해주었네요...^^

 

 

한 단원이 끝나면 스토리 플러스 코너가 있는데요

기본상식을 넓혀주고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을 정리해 줍니다.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은 스토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수학의 개념/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기 위해 '스토리'를 이용한 것이라

더욱 흥미진진한 것 같아요...^^

 

 

본책 1단원을 끝낸후에

 워크북으로 기본 문제 복습다양한 스토리텔링 유형 문제를 풀어보기로 했어요...^^

 

 

기본 문제를 복습해서 풀어보기로 했는데요...

실수없이 잘 풀어 주어서 넘 기특했어요... 칭찬스티커도... 주었네요...^^

 

 

워크북으로 다양한 스토리텔링 유형 문제를 풀어봤습니다.

옆에 보이는 문제집은 천재교육의 학기말고사 기출/예상 문제집이랍니다...^^

 

1학기 기말시험이 7월 11일이라  총정리 중인데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1학기 잘 정리했기에

민서가 첫시험 실수하지 않고  잘 해낼수 있으리라 믿고 응원중이랍니다. 

 

 

다가오는 7월11일 기말시험

꾸준히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 있길 응원해봅니다.

 

민서야~ 잘 할 수 있지?

화이팅이얌...^^

 

초등 수학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이라 더이상 무엇이 필요한가 싶네요...^^

2학기도 공부가 즐거워지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과 함께!

초등새내기 첫 교재로 앞으로도 쭈~욱 이끌어 주려합니다...^^

 

 

 

**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고 소정의 원고료를 대가로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