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사과 세트 3-1 - 전3권 - 국어,사회,과학 2012 초등 우공비 시리즈 세트 2013년 -1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이 되는 우리아이 새로이 배우게 될 과목들을 어떻게 이끌어 주어야 할지 걱정스러웠었는데

영어는 영원한 숙제(?)이고 이외에 선배맘들 얘기를 들어보니

과학과 사회를 아이들이 가장 많이 어렵게 느끼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방학중에 인터넷서점에서 초등교재를 비교도 해보고

또 시간을 내어 아이와 함께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해서 여러 교재를 비교해 보았답니다..

시선을 끄는 것는 것이 바로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 초등 시리즈 set"였어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학습 비법서! 우리들의 공부비법!

우공비 초등 set펼치는 순간~~ 와! ~하고 저도 모르게 함성이 나오더라구요...

 set메뉴외에 주말평가 특별부록  추가되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대부분의 교재들은 과목별 교재 그리고 단원평가 이렇게 되어 있어서

학교에서 수시평가 시험이 있으면 과목별로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총정리를 했었는데요

월별 주말평가 교재로 매달 공부한 내용을 총정리 할 수 있다는게 참 좋네요

 

<주말평가 특별부록을 구체적으로 살펴 볼께요...!>

 

매달 4주까지 주별로 총 1주간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이렇게

4주간 동안 매주 4과목을 총정리 할 수 있는 주말평가 특별부록이 추가 되어 있어서

학교에서 치르는 수시평가대비가 자연스럽게 되겠구요

 

 

무엇보다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도 생기고

주말에는 주중공부를 총정리하는 알찬시간이 될 것 같아어 아주 맘에 쏙 들더라구요...

 

책에는 매일 4쪽씩 공부하도록 되어 있던데요...

우리 민주는 총 4과목중 2과목씩 나누어서 격일제로 공부하기로 정했답니다...

 월수금은 수학과 사회/ 화목토는 국어와 과학으로 하고 있어요

 

 

그럼 "우공비 초등수학 3-1"과 함께 방학동안 화이팅 한 내용을 것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장을 넘기자 자기주도학습의 밑거름이 되어줄 공간이 있네요~^^

 

울딸도 큰소리로 외치고서 화이팅 할꺼라고 요렇게 이름을 적고 다짐을 했네요...

오른쪽에 응원의 메시지 공간이 있어서 화이팅의 메시지로 답글을 적어 주었네요...^^

 

공부하기전 이렇게 스스로 약속하고 다짐하였으니

그 어느때보다도 잘해낼꺼라고 믿는다고 했더니, 더욱 열심이어서 흐뭇했어요

 

 

우공비 수학 진도 비법책 + 시험비법책 + 비법풀이책 이렇게 3개로 분철이 되네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라더니 그래서일까요?

우리딸 정말 이해가 쏙쏙되고 공부하는 재미가 솔솔 하다고 합니다...^^

 

"우공비 수학은 이렇게 공부하자"를 통해서

공부비법을 또한번 체계적으로 다잡아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진도 비법책으로 우리들의 공부비법을 알아 볼께요...!>

 

1. 단원도입, 바탕다지기

이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만화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요즘 학습만화에 관심이 많은 우리 아이로 하여금  학습의욕을 복돋워 주는 알짜코너였어요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매 단원별로 학습계획표가 있어서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꼭 실천하도록 확인 하는과정에서 자기주도 학습이 되어 흐뭇했어요

제대로 실천하면 캐릭터 도장으로 확인해 주었더니 잘 지켜가고 있답니다...

 

 

2. 교과서로 개념익히기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후 문제를 통해 탄탄히 익히도록 도와주고

핵심 개념으로 중요한 내용을 확실하게 정리해 주네요...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들이라 어려우면 질문하랬더니 

학습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림과 공부비법 이 있어서 잘 알겠다더라구요

개념을 다잡으며 우리딸 열심히 공부하는 장면이랍니다...^^

 

 

3. 익힘책으로 문제익히기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주제별 실전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풀도록 해서

수학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 주고 특히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주목할 문제들은

또또 문제를 통해 한 번 더 반복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서술형 문제와 100점문제를 통해서

학교에서 자주 출제되는 서술형과 꼭 알고 넘어갈 문제를 짚어주니~

짧은시간 공부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았어요

 

우공비와 공부친구가 되어 우리아이 방학동안 열공중인데요

공부비법을 배워가며 풀다보니 수학의 재미를 더해가는 것 같아  흐뭇했어요~

 

 

4. 문제해결 파고들기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단계별로 해결순서를 익히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단계입니다.

 

 

7번 서술형 문제는 이렇게 수읽기로 되어 있으니 규칙찾기는 잘했는데

답을 적는과정에서 좀 실수를 ...ㅎㅎ

 

8번 문제는 우리딸 자신있게 푸는 문제인데 끝까지 읽지 않아서 실수했네요

"key point 인 천의 자리 숫자가 5인 수 중에서" 이부분을 놓쳤었네요....ㅠ.ㅠ

 

실수를 줄이는 게 관건인 것 같습니다.

그러려면 끝까지 또박 또박 문제를 읽는 습관을 좀더 쌓아야 할 것 같아요

딸아이도 인정하고 노력하겠다네요....^^

 

 

5. 단원마무리

한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제대로 이해했는지 스스로 평가하는 공간이네요

학교문제에 자주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까지 들어있어서 꼼꼼히 풀어간다면 학교시험도 완벽대비가 되겠더라구요

 

 

에고 18번 문제도 또 실수를....ㅠ.ㅠ

이문제는 딸아이가 자주 실수하는 문제랍니다...

 

실수도 실력이라고 오답노트에 오려두고

시험전에 한번더 확인하기로 했답니다

 

 

시험지 제일 아랫부분엔 오답 Check 공간이 있어 좋았는데요

이부분이 너무 작아서 처음엔 잘 안보이더라구요

단원마무리 title 상단에 좀더 큼지막하게 표시되어 있으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시험 비법책도 구체적으로 살펴 볼께요>

 

단원 기출문제단원별로 2회씩 구성되어 있구요

중간/기말/학기말 학력평가 문제가 총8회 들어 있어서 학교시험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평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험대비는 이책으로 하면 되겠더라구요

 

 

 <비법풀이집도  살펴 볼께요>

 

문제에 대한 자세한 풀이는 물론 서술형 문항에 대한 예시답안과 채점기준표가 들어 있어

엄마표홈스쿨로 아이를 키우는 맘들의 멘토역활도 톡톡히 해주네요

우공비 초등 set로 우리아이 새학기 공부비법을 터득해가며 화이팅해줄 멋진 책이라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