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사고력도 up! 창의력, 공간지각력도 up 시켜줄 멋진교구를

맘스쿨 [자석패턴 블록 체험단]되었어요... 와우~ 아주 기쁘고 행복했어요....^^

 

패턴블록이라 함은 가베로 우리아이들 재미있게들 놀고 있지만요

흡착력이 없기에 조금만 스쳐도 흩어져서

우리아이들 모양만들기를 하다가 속상해 했었답니다....

 

자석패턴블록은 화이트보드에 붙여가면서 흩어질 염려가 없으니

5살, 9살 우리두아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해서

신나고 즐겁게 활용할 수 있어 무척 맘에 들었어요...^^



자석패턴블록은 기하학의 기본도형인 정삼각형과

사각형(정사각형,평행사변형,마름모꼴,사다리꼴),정육각형으로 구성된 자석교구 인데요

 




기본도형들의 면의 길이가 같거나 두배라는 점은

블록들을 서로 맞추어 배열할 수 있게 해주고 도형들 간의 관계를 탐구하도록 해 주네요

 



 



24페이지 올컬러 활용북은 유아에서~초등 고학생까지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네요

 

5살 민서는  이제막 삼각형과 사각형 이런 도형이 무엇인지 배우는 단계라서

도형의 크기 비교하는 방법과 창의력놀이가 가능했구요

9살 민주는 초등2학년이라 분수의 개념을 시작하는 단계라 잘 활용하겠더라구요

또 도형의 대칭은 물론 칠교놀이의 확장개념으로 좋았습니다...

 

집에 화이트 보드가 있는데 그림그리기로만 활용했었는데요

창의력과 상상력이 더해져서 

우리아이들  자석패턴블록 놀이에 푹 빠져들었답니다....^^

  

작은아인 물고기를 만들었구요

큰아인 오리와 타조를 꾸며냈는데 타조눈을 표현하려고

자석패턴을 뒤짚어 놓는 창의력을 발휘했네요..^^



제가 잠깐 집안일을 하는 사이 우리아이들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려가며

재미있는 가게놀이를 하고 있더라구요... 



누나가 만들어 놓은 연못을 토대로 민서가 물고기와 오리를 꾸며냈네요....^^

자석패턴블록과 보드펜으로 멋진 작품이 탄생했어요~~



색깔별로 모아서 재미있는 모양을 만들었네요..

일명 박쥐만들기 세트라고 하네요..ㅋㅋㅋ



5살 아들 탈것이라면 끔뻑 넘어가는데요...

어김없이 소방차와 로켓으로 멋지게 꾸며냈네요...^^

 

삼각형과 사각형으로 로켓을 만들고 날아가는 장면과 보드펜으로 불뿜는 것을 표현하곤

소방차로 불을 끄는 장면도 연출하더라구요

 

5살 꼬맹이 민서의 창의력에 놀라며 칭찬듬뿍 해줬답니다..... ^^



6각형으로 하늘의 해를 표현하고 삼각형2개로 나비를~~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활용북을 이용하여 만든 악어 등 응용력을 더해서

한폭의 그림을 완성한 우리아이들을 보고 감탄했답니다...^^*



민주가  자석패텬블록으로 안경낀 자기모습을 표현해 냈네요..

기발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우리아이에게 자석패턴블록은 날개를 달개 해주는 것 같아요...

 

누나의 모습을 보고 5살 울아들 자기모습도 만들어 달라네요..ㅋㅋㅋㅋ



동생의 부탁을 듣고 요렇게 짧은머리 개구쟁이 민서 얼굴도 표현했네요..

 

남은 도형은 그냥 옆으로 빼놓았을 뿐인데

왼쪽도형은 환호하는 아이 모습 같아 보인다고 해서 자세히 보니 정말 그렇게 보이더라구요...^^

 

자석패턴블록과 함께 우리아이의 창의력과 상상이 폭발한 것 같아서 흐뭇했어요

 우리아이들이 좀 어려서 상상력과 창의력 놀이를 많이 했는데요

 

아이가 커갈수록 수학적과 접목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 집중력을 기를때나 창의력 테스트에도 활용하는 칠교놀이도 가능하고요

 

자석패턴블록은 활용도가 다양한 것 같아 유아에서 초등생 전연령까지

쭈~욱 사랑받는 멋진교구라는 확신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