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01 - 사계절 동식물
김정숙 지음, 김중석 그림, 권오길 감수 / 길벗스쿨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길벗스쿨-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 사계절 동식물

김정숙 글/김중석 그림/권오길 감수

 

교과서에서 꼭 알아야 할 개념과 체계를 잡아주는 책!

1학년에서 6학년까지 교과서에 흩어져 있는 '사계절 동식물'내용이 하나로 정리가 되는 책입니다..



방학숙제로 여름철 식물 조사를 해야 했는데요

첫아이라 보고서를 어찌 작성해야 할지 난감해서 고민했었죠...

 

그런데 길벗스쿨의 "기적의 공부방"에서  방학 S5S로 여름방학 숙제가 저절로 되는

멋진 엄마표학습단을 모집하기에 신청해서 함께 하게 되었답니다.

 

손에 잡히는 과학교과서중 "사계절 동식물"책을 신청해서

아이의 숙제는 물론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까지 알차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책 내용을 함께 아이랑 살펴보면서

여름철의 식물에 대해서 조사도 했구요

 

지난 봄에 봉숭아 씨앗을 심었는데 여름에 활짝 핀 봉숭아로

수확(?)의 기쁨을 누렸답니다~~^^ 





책에서 나오는 데로 봉숭아 꽃물도 직접 들여 보면서

체험학습이 절로 되었어요.... 



여름철에는 갖가지 벌레들도 참 많지요

책을 통해서 살펴보고  또 곤충체험장을 직접가서 비교도 해보았어요



그리고 장수풍뎅이와 표범나비를 관찰하고 집에와서

관찰했던 벌레 그림을 그려보고 생김새도 적어보았답니다....^^

 


이번 여름방학엔 방학S5S에 참여하면서 체험학습한 내용을 집에 와서 정리도 하고

기록해 보면서 좀 더 알찬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흐뭇했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손에 잡히는 과학교과서와 함께 여름방학 숙제도 알차게 마무리하고

다양한 내용과 배경지식이 쌓이는 멋진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