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기 마법사 - 하늘이와 엄마의 100가지 일기 비법, 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어린이책 선정
황미용.신재현 지음 / 천개의바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학교에서 학습일기와 함께 생활일기를 주3일 숙제로 하고 있는데요 매번 힘들어 하더라구요~
일기를 부담없이 재미있고 편안하게  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데
저역시도 학창시절에 일기 적는게 힘들었기에 고민하고 있었죠

곧 또 방학이오면 일기땜에 힘들어할 아이를 생각하니 걱정되기도 하구요
그러던중 [나는 일기마법사]라는 책을 알게 되어서 살펴봤는데요
다양한 일기쓰기 형식으로 100가지 일기 비법이 들어 있다고 해서 바로 들였답니다...^^ 



천개의 바람 - 나는 일기 마법사

황미용.신재현  

생활일기, 동시일기, 편지일기, 독서일기, 관찰일기, 기행일기, 다양한 일기, 멘토일기
와....일기쓰기가 이렇게 다양할 줄 미쳐 몰랐네요~

 아들과 엄마가 대화하며 쓴 다양한 일기들을 보면서

 저역시도 아이의 일기 쓰기를 도와주어야 겠다고 다짐을 하게 되더라구요...



어린이의 일기 쓰기를 다양한 방향으로 이끄는 엄마의 지혜로운 노력과

거기에 맞춰 다채로운 방식으로 일기를 써 간 어린이의 글을 보면서 참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엄마와 아들이 매일 다정하게 대화하듯이 쓴 다양한 일기들을 통해서

훗날 이 일기를 되돌아 보면서 소중한 추억을 재별견하게 될 것 같더라구요...



한종류의 일기가 끝날무렵에 '나도 일기마법사'라는 코너가 있어서

따라서 해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제시해 주어서 무척 맘에 들었어요~

 

별책부록으로 들어 있는 "엄마는 일기 해결사" 에서는 일기쓰기에 꼭 필요한 내용이 모두 들어있네요~^^

1. 아이가 일기 쓰기 싫어할 때 쓰는 100가지 해법

2. 아이와 함께 쓰는 행복한 주제일기 90가지     

3. 우리 아이 일기 지도할 때 정말 궁금한 질문들 




우리 민주 때마침 학교숙제로 일기쓰기가 있어서 고민하던 차에 반갑게도 책이 도착했네요....^^

책가방만 바로 내려놓은채 바로 읽어보기 시작하더군요...



엄마! 일기쓰는 방법이 진짜 많아요...

동시일기랑 관찰일기 그리고 그림일기는 꼭 만화를 그린것 같아요 하는 거에요...^^

만화일기도 한 방법이지 했더니 '나도 이제 일기 잘 쓸 수 있겠어요'라고 합니다



그날 배운 내용을 학습일기로 적고서는

평소 같으면 일기쓰기에 고민하며 30분 이상 고민하고 힘들어 하더니

이날은 단숨에 써내려 가더군요..^^

 

"나는 일기 마법사"라는 책제목만 봐도 일기 쓰기의 부담에서 벗어날것 같은 희망이 보여서 선택했는데요

저 이번에 우리아이를 위해서 탁월한 선택을 한것 같아요...^^


일기를 잘 쓰면 문장력도 자연스럽게 길러지고 생각도 깊어진다지요
책읽기를 좋아하지만 여전히 일기가 힘든 우리아이에게 꼭 필요한 사전같은 책이었어요

 

조만간 방학이 되면 아이의 일기쓰기 때문에

서로 얼굴불히고 아이도 맘도 힘들어 하지마시고 "나는 일기 마법사"이 책으로

즐거운 방학~ 행복한 일기를 써보도록 도와 주시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