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대로 되는 사람 - 역사의 무대 위에 펼쳐지는 하나님의 대하드라마
김성곤 지음 / 두란노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꿈의 사람인 요셉의 삶을 통해서 어떻게 꿈을 갖게 되고, 이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어려움과 위기가 있는지, 그렇다면 그런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물론 이 책의 저자인 김성곤 목사님 또한 이러한 비전을 가지고 지금의 풍성한 교회와 두날개선교센터라는 열매를 가지게 된 것이다.
이러한 꿈 또는 비전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축복이며 은혜인 것이다. 물론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위대한 꿈을 주시며, 이 꿈을 이루어 나가도록 인도하시고 계신다. 그러나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고난과 연단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이 고난 속에서 연단의 시간을 잘 보낸다면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비전을 성취할 수 있는 은혜와 축복이 있게 된다. 그래서 꿈은 위기 속에서 자라나게 되고, 난관 속에서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마치 비가 그치고 무지개가 나타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외부적인 고난과 시련을 극복해야 할 뿐 아니라, 내부적인 유혹 또한 극복해야 되는 것이다. 사실 이 내부적인 유혹이야말로 참 극복하기 어려운 관문인 것이다. 이러한 내부적인 유혹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여기에는 물질의 유혹, 교만, 이성의 유혹, 모함과 비난, 오만함 등이 있다. 이러한 내부적인 유혹을 요셉이 어떻게 이겨냈는지는 성경에서 보면 잘 나와 있다.
그렇다면 저자가 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한 여섯 가지의 원칙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첫째는 반전의 기회를 놓치지 말라. 즉, 요셉처럼 사람에게는 기회가 있게 된다. 그러나 그 기회는 늘 기회를 준비하는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이다. 이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당신의 꿈을 이룰 반전의 기회를 만나게 되는 것이다.
둘째는 인생의 분기점에서 만난 사람이 가장 큰 힘이다. 신뢰를 통한 인맥을 쌓는다면 그 인맥은 허물어지지 않는 산과 같은 인생의 큰 자산이 되는 것이다.
셋째는 자신감은 꿈을 이루는 기반이다. 어떠한 일을 할 때에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다는 믿음 속에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넷째는 위기관리 능력을 업그레이드시킨다. 사람은 위기 속에서 더욱 성장하게 된다. 이러한 위기를 성장의 기회를 삼기 위해서는 하나님께 늘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위기를 주신 하나님의 뜻을 세밀하게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다.
다섯째는 섬김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겸손은 사람을 더 크게 만드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늘 섬김으로 대하는 사람은 가장 큰 리더십을 가지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여섯째는 현명한 사람은 경제를 계획한다. 자기 자신만이 아닌 이웃과의 나눔을 위해서는 현명한 경제 계획이 필요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에게 꿈을 주셨다.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성취하는 그런 그리스도인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