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감사드릴 거야 Max Lucado's Hermie & Friends (허미와 친구들) 7
맥스 루케이도 지음, 글루웍스 애니메이션 그림, 장상혁 옮김 / 두란노키즈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맥스 루케이도의 어린이를 위한 동화 시리즈로 유명한 책입니다. 허미가 들려주는 성경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좀 더 성경에 대해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그림 또한 멋지게 그려져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 주시는 은혜와 능력을 알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홍해의 기적을 어떻게 아이에게 이해시켜 줄 수 있는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홍해의 기적을 생각할 때 바다가 갈라지는 그런 모습마을 상상해 왔습니다. 그래서 성경에서 우리가 홍해의 기적을 설명하면서 어떻게 아이들에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은혜와 능력을 설명하고 이해시킬 수 있을지 잘 자신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현상을 우리가 직접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아직까지 상상력과 감수성이 풍부한 우리 아이에게 어떻게 쉽게 이런 면을 접근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통해 감정이 이입될 수 있는 그런 측면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기에 나온 캐릭터를 아이가 좋아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외국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생각이 되고 어느 정도 우리 나라 아이들도 좋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 무당 벌레인 루시 엄마와 그 아기들은 헤일리와 베일리가 산책을 하다가 웅덩이에서 물을 먹고 있는데 갑자기 언덕에서 돌이 굴러오고, 큰 바위도 굴러오는 그런 위급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엄마는 날아가 갈 수 있었겠지만, 두 아기들은 아직 날지 못하는 그런 상황입니다. 이 때 엄마인 루시가 두 아기들에게 이 위험을 구해주실 수 있는 분은 하나님이라고 말하고 하나님께 기도하자고 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웅덩이의 물을 갈라지게 하시고 루시네 가족들이 건너편으로 건너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리는 것으로 이야기를 끝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통해 우리는 늘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고, 이에 응답해주시는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린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우리의 아이들에게 인식시켜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 스스로 하나님께 기도와 찬양을 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자랄 수 있게 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책을 읽은 이후에 아이에게 이 내용에 알맞은 성경 구절을 알려준다면 아이가 성경 구절을 잘 이해하고 성경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이에게 성경적인 가치관과 세계관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동화책으로 생각이 되며, 이 책을 읽어 주는 부모나 이 책을 읽고 자라는 아이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책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직 가치관 형성이 되지 않은 어린 시절부터 성경적인 좋은 가치관을 심어 준다면 우리 아이의 인생에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이런 동화책을 많이 읽어 주는 부모님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