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행성 지구는 안녕한가요? 라루스 그림 지식사전 1
파스칼 슈벨 글, 까미유 주르디 그림, 조병철 옮김 / 다섯수레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라루스에서 또 하나의 멋진 책이 나온 것 같다. 아마 시리즈로 나올 것 같은데 다 구입해야 될지 모르겠다. 라루스에서 어린이용 지식 백과 사전으로 나온 멋진 책이 될 것 같다. 이 정도의 지구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더라고 상당한 높은 수준으로 생각된다. 이 책은 라루스 그림 지식사전 중에 첫 번째 책으로 지구에 대해서 말해주는 책이다. 전반적으로 아이들이 읽기 편하게 그림으로 많이 들어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세밀화를 좋아하지만 어린이들은 어떤 그림 형태가 좋은 지는 모르겠다. 그렇지만 정감 어린 그림이다.

우리가 지구에 대해 알기 위해서 크게 5가지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다.
첫 번째는 특별한 행성이라는 주제로 태양의 행성과 특별한 지구, 지구의 공전과 자전, 지구 내의 대양과 대륙, 그리고 그 안에 있는 여러 가지를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는 지구의 역사라는 주제로 지구가 다른 행성과 다른 이유, 우주의 탄생설을 설명하는 빅뱅, 진화론적 관점에서의 생명 창조, 공룡의 출현과 멸망 그 이후 포유류의 번성, 인류의 시작 그리고 사라진 종들의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세 번째는 지구의 생애로 지구는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지구의 대륙 이동, 화산, 지진, 광물, 암석, 보석, 그리고 에너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네 번째로 지구의 생명으로 생명의 환경, 기후, 각 기후에 사는 생물, 그리고 동물들의 환경 적응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다섯 번째는 지구를 보호하라로 사람들이 지구에 가한 파괴적인 행위로 인한 지구의 환경의 오염, 멸종하는 종의 보호, 그리고 환경 오염을 방지하기 우리의 행동들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각 장마다 마지막에 기억해 둘 만한 기록들은 살펴볼만하다.

글을 쓴 작가와 그림을 그린 작가들이 잘 연합하여 아이들이 보고 이해하기에 좋은 책을 출판한 것 같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는 다면 스스로 이해하기 충분하게 설명과 그림이 제시되어 있다. 계속 시리즈로 발간되었으면 한다. 어린이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