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진화한다
권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동양인이라는 선입견과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자란 한국계 미국인 권율씨. 그런 그가 미국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해 살면서 배웠던 리더십을 게임에 접목시키고 응용하였다. 그리고 이루어낸 아시아계 미국인 최초 우승자라는 타이틀.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그의 우승에 미국 전역이 감동했다.

이 책은 단순히 리얼리티 쇼에서 생존하는 비결을 기록한 것이 아니다. 엄했던 가정에서, 서양의 인종차별에서 발견한 인생의 균형을 말하고 있다. 지금은 동경의 시선을 받지만 그의 미소 뒤엔 공황장애 과거가 있었다. 고통 중에서 그를 일으켜준 것은 순수한 절실함이었다. 그 절실함은 온갖 선입견을 물리쳤고 마침내 리더의 교과서가 되었다. 리더라면 카리스마, 결단력, 강인함을 가진 자를 떠올리지만 지금 시대는 부드럽고 유연한 리더가 각광받는 시대라고 한다.

요즘 백종원의 푸드트럭을 보면서 깨닫는 것이 많다. 돈 주고도 얻지 못할 노하우를 전수해주는데 많은 분들이 본인의 경영방식과 음식 철학을 지적받음에 분노한다. 반대로 쓴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인 분들은 손님들의 좋은 평가를 받는다. 독재자는 혼자 웃지만 리더는 모두 함께 웃는다. 저자가 말하는 이상적인 리더십으로 항상 웃는 대한민국이 되길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