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날은 전부 휴가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제목 참 부럽네. 내게 이사카 코타로는 엉뚱하고 별난 작가이다. 반에서 존재감 없는 아웃사이더 같아서 어색하고 껄끄럽지만, 한편으론 친해져서 알아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그런 사람이다. 대표작 <사신 치바>를 읽어보면 작가가 딱 치바답다 생각된다. 여튼 이사카월드는 왠지 그럴수도 있겠다고 믿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다.

비교적 최신작인 이 작품은 가뭄 속에 봄비 내리던 기존 삘에서 나름 많이 달라졌다. 이사카 코타로의 느낌적인 느낌을 내 맘대로 비유해보자면, 신호등의 노란 불처럼 멈칫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고나 할까. 그래 뭐, 소설이라지만 터미네이터를 이런 식으로 써먹을 줄이야.

가끔 이러면 어떨까 하는 상상들을 다양한 작품으로 뽑아내는 능력이 이 사람은 진짜 글쟁이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그래서 사소한 우연조차도 이 작가에겐 썩 먹히는 소재가 된다. 은은하게 따뜻한 손난로 같은 감성을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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秀映 2017-09-15 23: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시카 고타로 좋아합니다
전 중력삐에로를 어제 다 읽었답니다
요란스럽지 않지만 흡인력있는 문장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공감이 된다고나 할까요
평소 제가 생각해오던 그런 생각들을 그의
책에서 발견하게되는 그런

물감 2017-09-16 10:41   좋아요 0 | URL
잘보셨네요. 이 작가는 잔잔함속에 뚝심같은 것이 있죠ㅋㅋ괜찮은 사람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