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뉴스]비디오, 사운드, 넷 뉴미디어야, 노올자! 外

비디오, 사운드, 넷 뉴미디어야, 노올자!●

홍대에서 만나는 특별한 감성의 문화예술축제’라는 타이틀을 내건 제6회 서울 뉴미디어 페스티벌 ‘나는 미디어, 감성을 요리하다’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총 9일간 펼쳐진다. 대안영상문화발전소 아이공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가 즐길 수 있는 영상을 소개한다는 목적 아래, 아시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49편을 소개하는 ‘네마 구애전’, 해외교류작 및 국제미디어아트를 선보이는 ‘네마 친국열전’, 실험적인 작품들이 가득한 특별기획전 ‘네마 놀이터’ 등을 준비했다. 각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장소 및 시간은 홈페이지www.nemaf.net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라틴아메리카 7개국의 영화가 한자리에●

제1회 라틴아메리카 영화제가 오는 16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에서 펼쳐진다. 지난 9월 열렸던 브라질, 멕시코 영화제의 열기를 모아 이번에는 멕시코, 베네주엘라, 브라질,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칠레의 영화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자본주의 질서 개편 아래에서 민중들이 겪는 위기와 갈등을 비롯해 현재의 정치, 사회, 문화적 상황을 그대로 담아낸 픽션 5편과 다큐멘터리 2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inema theque.seoul.kr를 참고. 사진은 상영작 중 패스워드(Password: Una mirada en la oscuridad).

메가박스 일본 영화제 ‘매진행렬’ ●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메가박스와 일본영상산업진흥기구의 공동주최로 열리는 일본영화제가 매진행렬을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일본영화제는 ‘꿈과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일본의 최신작 18편을 소개하는데, ‘전차남’의 야마다 타카유키와 ‘박치기’의 사와지리 에리카 주연의 개막작 ‘편지(사진)’ 와 ‘나나’의 미야자키 아오이가 주연한 폐막작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를 비롯,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요괴대전쟁’, 이누도 잇신 감독의 ‘터치’ 등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터넷 예매가 매진이더라도 현장 판매분 티켓이 있으니 실망하긴 이르다는 사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meff.co.kr를 참고. 개막식에는 유키 구라모토의 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영화 ‘그 해 여름’ 시사회 초대이벤트 ●

영화 ‘그 해 여름’ 시사회에 대학내일 회원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2인 입장가능)께 이병헌, 수애 주연, ‘품행제로’를 연출했던 조근식 감독의 영화 ‘그해 여름’ 시사회 이벤트를 보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응모기간 11월 10일 (금)~ 11월 20일(월), 대학내일 홈페이지 참고
당첨발표 11월 21일 (화), 공지 및 당첨자 개인메일 통지
초대날짜 11월 24일 (금) 저녁 7시 30분, 드림시네마

 

http://www.naeilshot.co.kr/news/view.asp?num=2160&Sfield=&Sstr=&page=1&cate_news=movi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