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명장면, 명음악

볼수록 깊이 있고, 들을수록 가슴 찡한!!

애니 IN Shot


타타루스로 가는 길


하이파이브~


평화의 책을 훔쳐간 혼돈의 여신 에리스를 만나기 위해 위험한 항해길에 오른 신밧드 일행은 사람을 홀려 죽음에 이르게 하는 물의 요정 사이렌을 만나게 된다. 마리나의 뛰어난 항해술과 사이렌의 유혹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신밧드- 7대양의 전설>의 명장면이다.

90년대 최고의 히트작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슬램덩크>의 대표적는 명장면, 강백호와 서태웅이의 하이파이브! 콤비플레이로 멋지게 산왕고를 무찌른다.



자연과 인간, 숙명적 싸움


쿠사나기의 dive


원령공주로 더 많이 알려진 <모노노케 히메>의 주인공 산. 캐릭터가 매우 인상적이다. 자연을 훼손한 인간을 대표하는 에보시와 자연을 지키는 산이 격투를 벌이는 모습. 인간과 자연의 싸움이 시작된다.


<공각기동대>에서 가장 손꼽히는 장면인 여주인공 쿠사나기의 dive 모습이다. 인간 존재에 대한 심오한(?) 고민 끝에 뛰어내리는 이 장면은, <제 5원소>와 <메트릭스 2>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흥미롭다.


애니 IN MUSIC


밝고 경쾌하다 <귀를 기울이면> 주제곡 ‘Country roads'

주인공 시즈쿠가 개사해 부르기도 한 ‘Country roads'는, 일본 지브리사의 <귀를 기울이면>의 주제곡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 영어판인 존 덴버의 ‘Take Me Home Country Roads’를 기억하는 사람도 많다. 밝고 경쾌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몽환적인 분위기 <마리이야기> OST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 이병우가 음악감독을 맡은 국내 애니메이션 <마리 이야기>의 OST 앨범. 전체적으로 서정적인 느낌이 나는 이 앨범은, 클래식과 뉴에이지, 재즈를 오간다.

또 오케스트라와 재즈 트럼펫, 컴퓨터 프로그래밍이 녹아 있어서 영화처럼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유희열과 성시경이 보컬로 참여했다.


가수 박정현이 함께 한 <뮬란> OST

중국의 구전 실화를 영화로 만든 <뮬란>은, 아시아판 OST에서 박정현이 작업을 함께해 화제가 됐다. 주제곡인 ‘True to Your Heart’와 뮬란이 중매쟁이 할머니를 만나러 가기전에 몸치장하는 장면에서 나오는 ‘Honor to Us All’, 그리고 레아 살롱가가 부르는 ‘Reflection’은 <뮬란>의 OST중에서도 대표곡으로 뽑힌다. 또 남자주인공 리샹이 병사들과 부르는 'i'll make a man out of you' 역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곡.


박진감인 퓨전 재즈 <이니셜 D> OST

많은 애니 매니아들이 추천하는 명반 <이니셜 D>의 OST는, 레이싱 애니메이션에 맞는 박진감 넘치는 음악이 수록돼 있다. 만화와 애니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로도 만들어질 만큼 인기 있는 <이니셜 D> OST에는, 엔딩곡인 ‘Rage your dream’ 이나 오프닝 곡 ‘around the world’, ‘strike on’, ‘Fly to me to the Moon & back' 등 빠른 비트의 음악이 들어있다.


<카우보이 비밥> OST

퓨전재즈라는 새로운 장르로 만들어진 감각적인 앨범 ‘카우보이 비밥’ OST는, 3장의 OST와 리믹스 등을 포함해 총 7장의 앨범이 나와 있다. 첫 앨범의 ‘Tank’는 비밥의 얼굴격이다. 2집의 메탈곡인 ‘LIVE in Baghdad’, 3집에 수록된 ‘Blue’ ‘Call Me Call Me’ ‘The Real Fork Blues’등이 비밥의 명곡으로 꼽힌다.

위지혜 학생리포터 disse3336@hanmail.net


출처 : http://www.naeilshot.co.kr/news/view.asp?num=345&Sfield=&Sstr=&page=93&cate_news=spec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