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의 속눈썹 같은 과장된 아이 메이크업은 더 이상 트렌드가 아니다. 한 듯 안 한 듯 깊어 보이는 청순한 송혜교의 눈, 풍성한 속눈썹만으로도 한없이 사랑스런 한가인의 눈처럼 표 안 나는 눈화장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1 파우더로 유분기 없애기

피부 표현 후 눈 아래 유분기가 남아 있으면 마스카라를 바른 후 금세 푸르스름하게 번지게 된다. 마스카라를 바르기 직전, 눈 주위를 파우더로 마무리해 유분기를 없애줄 것.
 
2 뷰러로 컬 만들기

뷰러를 사용해 속눈썹을 공들여 완벽하게 올려준다. 속눈썹을 집어줄 때 한 번에 힘을 주면 속눈썹이 꺾이게 되므로, 속눈썹 뿌리부터 끝을 향해 3단계 정도로 나누어 집어주는 것이 좋다.
 
3 펜슬로 아이라인 그리기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두덩 위를 가볍게 당겨주듯 잡아준 후 눈꼬리부터 눈머리 쪽으로 속눈썹을 메워주듯 그린다. 언더 라인을 그릴 때는 눈 아랫부분을 당겨주듯 잡아준다.
 
4 화이트 펜슬의 힘

눈동자와 맞닿는 눈 아래 점막 부분을 화이트 펜슬로 채워주면 눈이 훨씬 시원하고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5 마스카라 실전 바르기

마스카라 입구에서 내용물의 양을 조절한 후, 눈을 살짝 감아 시선을 아래로 한 채 속눈썹 윗부분부터 쓸어내리듯 마스카라를 발라준다. 시선을 살짝 위로 한 다음 아래에서 위로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움직이면서 바른다.
 
6 언더 래시 마스카라 바르기

눈꼬리 부분과 언더라인의 짧은 속눈썹은 솔을 세워서 발라주는 것이 요령. 눈매가 또렷하고 속눈썹이 훨씬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Q1 눈밑으로 번지는 마스카라 자국을 없애는 방법은?
마스카라가 눈밑으로 번져 지저분해 보일 때에는 손으로 문지르지 말고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나 메이크업 베이스, 혹은 로션을 묻힌 면봉으로 살살 닦아낸다. 눈밑 번짐이 심하지 않다면 마른 면봉을 살살 돌려가며 닦아낸다. 마스카라가 번지지 않게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속눈썹에 컬을 만들어준 후 마스카라가 다 마르면 투명 마스카라를 한 번 덧발라주는 것.

Q2 뷰러를 이용해도 눈 가장자리나 앞쪽의 속눈썹은 잘 올라가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눈 폭이 길거나 안구가 많이 나와 있는 경우에는 뷰러를 이용해도 한 번에 속눈썹을 집어올리기가 쉽지 않다. 그럴 경우에는 기존 뷰러의 1/3 사이즈 정도 되는 소형 아이래시 컬러를 이용해서 올리기 힘든 부분을 집어주면 깔끔하게 올라간다.

Q3 마스카라를 뭉치지 않게 바르고 싶어요

한 번에 너무 많은 마스카라 액을 바르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볼 것. 용기 입구에서 일단 여분의 양을 조절하고 다시 한 번 티슈 위에서 여분의 마스카라 액을 제거한 후에 사용한다. 특히 마스카라를 바른 후에 눈썹 전용 빗으로 빗어주면 뭉치는 것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

Q4 컬러 마스카라를 선명하게 표현하고 싶을 때는?
바이올렛, 블루, 카키 등의 다양한 마스카라 컬러를 돋보이게 표현하고 싶을 때는 화이트 마스카라(베이스 마스카라라면 일석이조의 효과)로 검은 눈썹을 가려준 다음 사용해보자. 이때 화이트 마스카라는 눈썹 위아래로 골고루, 뭉치지 않게 발라야 한다.

Q5 마스카라의 번짐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진짜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눈의 구조상 동양인들의 마스카라 번짐이 서양인보다 심하다. 이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눈두덩 주변의 유분감을 완전히 없애 보송보송하게 해주고, 눈썹에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에 브러시에 파우더를 묻혀 속눈썹에 살짝 터치한 후 사용할 것.

Q6 투명 마스카라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눈썹이 짧은 사람보다 눈썹이 조금 긴 편이거나 숱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 블랙의 무거운 마스카라 대신 투명 마스카라로 맑고 투명한 내추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마스카라를 하지 않은 듯하면서도 우수한 컬링이 돋보인다.

출처 : Tong - 희망읽기님의 예뻐지기-뷰티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