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뉴스]씨네큐브 영화학교 개강박두! 外

씨네큐브 영화학교 개강박두! ●

좋은 커리큘럼으로 사랑받고 있는 씨네큐브 영화학교가 다섯 번째 학기를 시작한다. 이번 강좌는 ‘옛날 영화를 보러갔다’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이상용 영화평론가가 강사로 나선다.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단순함과 명쾌함,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의 방식, 그 어느 미국영화보다 낯선 짐 자무쉬, 유럽 영화의 오랜 두 전선 고다르와 베르톨루치(사진),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라는 영원한 향수 등 감독론을 중심으로 한 다섯 번의 강의가 준비돼 있으며, 교재용 인쇄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월 6일까지, 수강료는 7만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cinecube.net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여성, 인디다큐 자원활동가 모집 ●
독립다큐 제작자, 활동가들이 직접 만드는 독립다큐 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발2007’이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열리며, 모집분야는 행사진행, 촬영, 뉴스레터 발행, 사전지원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sidof.org 를 참고.
여성영화축제의 장으로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서울여성영화제도 자원활동가 모집 등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오는 4월 5일부터 12일간 신촌 아트레온 극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의 자원활동가 1차 모집은 지난 10일 끝났지만 더 많은 인원의 참여를 위해 2차 모집을 실시한다. 29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wffis.or.kr을 참고.
인디 애니페스트 ‘커튼콜’ 시작합니다! ●

독립 애니메이션 최대의 축제인 인디-애니페스트가 전국 순회상영회를 기획, 순회상영 신청을 받는다. 이번 상영회의 이름은 ‘좋아서 다시 한 번, 인디-애니페스트2006 전국 순회상영회 커튼콜’로, 지난해 출품됐던 56편 모두 참가대기 중이다.
이 행사는 오는 가을 열릴 인디-애니페스트 2007이 개막하기 전까지 이어질 예정. 자세한 내용은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홈페이지 www.kiafa.org을 참고. 사진은 대상수상작 ‘모두가 외로운 별’.


 

http://www.naeilshot.co.kr/news/view.asp?num=2294&Sfield=&Sstr=&page=1&cate_news=movi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