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이펙트 4.1 맥/윈도우즈용 - Visual QuickPro Guide
Antony Bolante 지음, 오세찬 옮김 / 비앤비(B&B)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되었을때의 느낌을 말하고 싶다. 두껍다. 표지가 왠지 고지식한 책 같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룬 책이 흑백이라니! 하는 저으기 호감과는 거리가 먼 놀라움 이었다. adobe사의 프로그램으로 정지된 이미지를 작업하는 최고의 2d 프로그램이 포토샵이라면 after effect는 움직이는 2D 이미지를 작업하는데 제일 괜찮은 프로그램중 하나란 생각을 한다. 물론 2D 작업은 레타스 프로같은 애니메이션을 만듦에 있어, 일본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일본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after effect가 adobe 사에서 만든만큼 adobe에서 만든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호환성을 고려하는 것만으로도 큰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

이 책을 처음 읽을 당시만 해도 after effect를 전혀 다루어 보지 않은 상태였다. 그래서 책을 잠시 읽어보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배우는 일련의 보통 컴퓨터 관련서적처럼 대하려 생각했지만 이 책은 우매한 독자를 우매하다고 질책하지 않았다.
프로그램의 모든 툴에 대해서 초보가 이해할수 있게끔 설명해주며 각단계의 설명을 반드시 그림이나 도표와 함께한다. 이 책에대해 높게 평가하는 점 중 하나는 각 설명에 적용되는 그림이나 도표가 설명을 뛰어넘는 법이 없어서 프로그램상의 어디를 클릭해서 어떤 장이 실행되었는지를 눈으로 보고 상상할수 있다는 점이다.

내가 책을 고르는 눈이 없어서인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다른 그래픽 프로그램 서적에서 접하지 못한 미덕이다. 포토샵을 공부하면서 여러책을 읽었지만 책을 옆에끼고 프로그램을 따라서 실행해보면서도 갑작스레 넘어간 중간단계를 찾기위해 해맨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서는 신선하다고 할정도의 친절한 설명인것이다. 눈높이가 결코 높지 않다는 것은 이 프로그램을 처음 다루게되는 초보인 나에겐 정말 고마운 일이었다.

곳곳에 초보에 눈을 맞춘 해설이 있으면서도 이책은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after effect의 프로가 될수 있는 길을 제시하기위해 단순히 쉽게 설명하는 것은 아니다. 동영상을 완성환후 그 동영상을 활용용도에 따라 어떤 종류의 인코딩할 것인지를 자세히 설명해줌으로서 동영상 활용도의 폭을 넓혀준다.

이 책을 쓴 저자가 가진 프로그램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너무나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것이다. 좋은 선생은 설명을 어렵게 하지 않는다. 이 책은 내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그래픽 프로그램 활용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박살내어 버렸다. 올칼라로서 색상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해야하며 예제를 만들어감으로써 각 툴을 이해해 나가야 한다는 편견을 해소한 것이다.( 물론 이책이 흑백으로 만들어진 이유는 after effect 자체가 독립적으로 쓰인다기보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와 연관되어 사용될 확률이 높고 색상파트에 관련된 작업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움직임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니까.) 3d studio 책으로 꽃병을 따라서 만들었던 적이있다. 따라하면서 나도 만들수 있구나 하고 신기했지만 그뿐이었다. 응용력이 떨어져서 인지 다른것을 만들수는 없었다. 그래서 곧 포기했던 기억이 있다. 이 책은 고기를 쥐어주는 것이 아니라 고기를 낚는 법을 가르쳐 준다. 이 책이 각툴의 자세한 설명과 예제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를 전반적으로 이해시키는 설명을 해줌으로서 이 책을 먼저 접하고 다른 예제를 중점적으로 다룬 after effect 책으로 테크닉에대한 폭을 넓히는 경험을 한다면 정말 원하는 결과를 얻을수 있으리라 믿는다.

이 책 가운데 7장의 속성및 키프레임이나 10장의 효과의 기초, 14장의 복잡한 프로젝트 창 을 다룬 장은 직접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가면서 저자의 설명이 얼마나 탁월한지를 접할수 있는 장이었다. 다른 여타의 책보다 눈에띄는 싼 가격에 이런 프로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은 책 찾기를 보물찾듯 생각하는 사람에게 행운이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의 기쁨이라 생각하며 다른분들의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