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인구, 핵심기술, 국가경경제적 격차에 따른 자본주의 성장의 역설원칙에 따라 인류가 생존하는 한 경제성장이 지속될 것이다. 다만 자유경쟁에 치중한 부작용으로 빈부격차가 점점 심화 되겠지만, 결론적으로 금세기 미국시장은 절대적인 기회의 시장이다.
이 책의 목표는 공부할 필요 없는 재테크라고 말한다. 복잡한 투자 공부를 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기보다 심플하게 3가지만 지키는 단순한 투자 '봉지라면 재테크'를 제시한다.
첫째, 자본주의의 평균적인 성장을 추종하는 미국 ETF에 투자한다.
둘째, 경제와 투자시장의 상황과 관계없이 매달 정해진 날짜에 투자한다.
셋째, 최소3년, 가능하면 5년이상 투자한다.
이 세가지 원칙을 지킨디는 것은 어찌보면 쉬울것 같지만 실행하기에 막대한 노력이 필요한 것들이다.
저자가 그동안 직접 투자해왔던 레시피들을 분석하여 과연 ETF에 투자하는 것이 일정 기간을 두고 본다면 반드시 우상향 한다는 것을 증명하였고 실제로 그들 레시피별 투자수익율이 작금 은행금리나 물가상승율이나 소득증가율을 웃도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음도 증명하였다. 미국ETF를 그대로 따르는 국내지수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소개해두었다. 환율이나 환전 등의 문턱이 걸리적거린다면 국내종목에 투자함으로써 미국에 투자한 것과 같은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다만 나라마다 달리 적용되는 세금정책이 다르고 이에따른 실 수익의 차이에 미치는 영향은 고려하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