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 이제 당신의 삶도 기적이 된다
디팩 초프라 지음, 김석환 옮김 / 나비스쿨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디팩 초프라

영성 리더로 2천만부 이상의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인도 뉴델리 태생으로 하버드의대에서 수학하였다.

심신상관의학(mind-body medicine)분야를 창안 하였으며 통합의학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최근들어 분과별 의학의 한계로 지적 되는 진단이나 처방에 의한 '치료 효과의 상쇄 또는 부작용'이라는 지적이 대두되면서 정신과 육체가 상호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질병의 원인이 복합적이며 유기적 연결상태임이 고려되어야 한다는 주장들이 힘을 얻고 있다.

초프라행복센터를 운영하며 마음 수련법을 전파하고 있다.

주요저서로 <우주리듬을 타라>, <더 젊게 오래사는 법>, <성공을 부르는 일곱가지 영적 법칙>, <마음의 기적>, <디팩초프라의 완전한 행복>, <죽음 이후의 삶> 등이 있다.

저자는저자의 삶을 되돌아보면서 수많은 동시성으로 자신이 현재의 행운을 얻었음을 깨달았다. 이러한 동시성은 어떤 행운이나 우연한 기적이 아니라 초공간적영역에서 보낸 메시지이며 이를 알아차리기만 해도 우리는바라던 대로 삶을 바꿀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더 나아가 우리가 자신의 의도대로 메시지를 많이 만들수도 있으며 결국 바라는대로 이루어가는 삶이 가능한 원리를 발견하였다.

PART1에서 동시성운명의 존재 근거를 기적, 초공간적 지성, 영혼, 의도, 우연의 일치 등을 통해 증명해보이며 이론 설명을 하였다. 이어 PART2에서 동시성 운명을 실천하는 7가지를 원칙으로 제안하여 실천하도록 안내 하였다. 매일의 일상적인 삶에 존재하는 환상, 그 배후에 있는 심오한 진리를 알아차리고, 이를 통해 자신의 진정한 운명이 무엇인지 깨달아 운명을 만들어가는 법을 안내하고 있다.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삶으로 이르는 길, 궁극적으로는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알려준다. 이러한 깨달음은 3가지의 단계가 순차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완결 된다.

1단게 : 우리의 삶에서 우연히 일치를 알아차리는 것으로 대개 지나고 나서 알게 된다

2단계 : 우연의 일치가 일어나는 순간 알아차리는 것으로 우연의 일치에 관심을 많이 가질수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3단계 : 이러한 일련의 일들이 모두 상호 연관성이 있다는 것을 완전히 자각 하는 것이다. 수시로 동시성을 경험하며 동시성을 조절하는 능력도 갖게 된다.

이 이론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지는 않았지만 2000년전에 태동한 인도의 베단타 철학과 서양의 헤르메스철학에 공통되는부분을 종합함으로써 논리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이 이론에 적용한 공통윈칙은 다음과 같다.

1. 모든 것은 영의 표현이다.

2. 모든 부분에 전체가 포함된다.

3. 의식은 진동으로 존재한다.

4. 모든 것은 일시적이다.

5. 모든 것에는 반대되는짝이 있다.

6. 모든 것에는 리듬이 있다.

7. 모든 사건에는무한한 원인과 무한한 결과가 있다.

8. 우주에는 원초적 에너지가 있다.

9. 우리는 그 원초적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다.

10. 남성성과 여성성은 조화롭게 공존한다.

11. 모든 존재의 내적 본성은 사랑이다.

우리 인체는 100조개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빛의 속도보다 빠르게 전달되는 상호 연결된 정보로서 초공간적 의사소통에 의해 대사와 생명유지활동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이러한 동시성은 건강한 몸에서 완벽하게 이루어진다. 혼란응 주는 가장 큰 요인은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는 우리몸속 세포의 초공간적 연결을 끊어버린다. 또한 분노와 적개심은 동시성에 큰 혼란을 야기시켜 몸속세포와 기관이 조각조각 분리되어 움직이기 시작 하면서 면역체게가 약해지고 암이나 감염에 쉽게 노출되고 노화가 촉진 되는 등 여러 문제로 이어지게 된다. 분노와 적개심은 그 영향력이 너무 강해서 동물도 느낄 수 있을 정도다.


 


우리의 의식이 맑다면 주변의 반응에 민감해지며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길에 몰두하게 되어 어떠한 방해나 장애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렇게 민감함은 동시성을 감지하고 기회를 포착하며 계속해서 기회를 잡고 행동하므로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도 성공을 이루어낸다. 결국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동시성에 효과적으로 접근하려면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그 무엇보다 훨씬 더 거대한 보편적 영역에 자신을 내어 맡기는 태도를가져야 한다. 즉 믿음의 도약이 필요하며 미지의 세계에 뛰어드는 용기가 필요하다.

우연의 일치는 초공간적 영역에서 보낸 메시지로 우리가 의도하는 대로 이루어지도록 우리의 행동을 이끌어가는 방법이다. 다라서 먼저 의도를 가져야 하고 자신의 영적 자아와 접촉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연의 일치를 사용해 의도하는대로 이루어지게하는 방법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산스크리트어에서 ‘만트라’의 ‘만’은 ‘마음’을 의미하고, ‘트라’는 '도구’이다.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마음 도구’이다. 특정한 음절이나 단어, 문장을 반복하면 강력한 파동이 생겨 마음이 초능력에 가까운 힘을 갖게 된다는 것이 만트라 원리이다.

동시성 운명을 실현하는 일곱가지 원칙 실천가이드는 다음과 같다.

실행의 절차는 매일 20분씩 명상을 하고 만트라로 의식을 확장한 후 수트라로 동시성 운명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수트라는 발음을 그대로 발하므로써 진동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암기하여 활용하도록 해야겠다.

일곱가지 수트라는 다음과 같다

1. 아함 브라흐마스미 - 당신은 우주를 이루는 하나의 물결이다

2. 탓 트밤 아시 - 관계의 거울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라

3. 사트 치트 아난다 - 내면의 대화의 주인이 되라

4. 산 칼파 - 우리의 의도가 우주를 만든다

5. 목샤 - 나는 감정적으로 자유롭다.

6. 시바 샥티 - 당신의 내면에서 우주를 춤추게 하라

7. 리탐 - 우연의 은밀한 계획을 알아차린다


수트라는 인도의 베단타철학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철학의 핵심전제는 영이나 의식이 궁극적 실재라는 것이다. 이러한 실재는 객관적 실재와 주관적 실재가 동시에 존재하며 비 인과적으로 연결 되어 있다. 이러한 실재는 자아의식에 의하여 동시에 조직화 된다. 자아의식의 확장은 항상 자부심을 느끼고 평화로움을 만끽하며 자유롭고 무한함을 체험하고 흐름을 느기고 존재의 신비로움에 경외감을 느끼게 한다. 이러한 자아의식은 다른사람들의 자아의식과 집단으로 연결되어 집단적 자아로 공유 된다면 세상은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며 마음의 평화를 찾고 생명존중의 기반위에 공존공영이라는 이상세계를 달성하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 이야기 한 방법을 그대로 따르기만 하면 우주의 기운이 의도대로 움직여 저절로 이루어지게 할 것이라는 논리인데 이것은 <시크릿>에서 주장한 '이끌림의 법칙'과도 상통하는 내용이다. 우주만물이 나이며 나의 모든 의도가 상호 연관되므로써 영향을 미치게 되어 의도한 대로 저절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러려면 나 자신이 온전히 보편적자아로 확장된 상태이어야 하며 초공간영역에 거하며 통합된 의식상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도달하기 매우 어려운 수준의 의식단계이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