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지 - 강철 같은 의지의 힘이 이루어낸 성공의 법칙
오리슨 스웨트 마든 지음, 한상연 옮김 / 오늘의책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오리슨 스웨트 마든>이란 저자는 스티븐 코비, 나폴레온 힐, 최근 <시크릿>의 저자인 론다 번 등 성공학적으로 거장들이 정신적 스승으로 꼽는 인물이라는데 엄청난 관심이 모였던 책이다. 강철의지, 이미 이 책의 표지에 언급되어 있는 내용이 전체의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해도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성공하는 사람보다 실패하는 사람을 더 쉽게 만날 수 있다. 그것은 확고한 결심과 끈질긴 의지가 부족해서 그런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화려하지도 새롭지도 않다. 그러나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생생하게 살아남을 단순하면서도 분명한 삶의 자세를 우리에게 일깨워주기에 그 울림은 더없이 크다."

 

 이 책의 구성은 총 6개의 Chapter로 되어있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역사적 인물의 사례를 바탕으로 강철의지, 즉 끝까지 버티는 힘을 가진 위인들의 삶을 성공학적 관점인 강철의지로 녹여내고 있다. 분량은 100page정도이지만, 그 내용의 힘과 영향력은 수 배는 더 크다고 말할 수 있겠다. 1장은 강철의지의 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불굴의 의지를 바탕으로 승리한 스피리돈 루이스를 들고 있다. 2장은 운명의 지배자로 자신의 인생에 있어 스스로를 믿을 수 있는가?란 의문을 들고 있다. 성공적인 삶을 살았던 인물들은 자신 스스로가 아무리 어렵고, 불우한 상황에 있어도 자기 자신을 절대적으로 믿었던 인물들이다. 3장은 위기를 이기는 강철의지로 나폴레옹의 삶을 들고 있다. 너무나 유명한 인물이라 따로 언급할 필요가 없을정도의 인물이다. 4장은 강철의지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자기자신의 관리, 즉 건강을 들고 있다. 5장은 성공을 부를 수 밖에 없는 강철의지, 어떠한 상황에서든 이겨내고 견뎌낼 수 있는 인물들을 들고 있다. 마지막 6장은 이 책의 전체 내용을 포괄할 수 있는 끈기, 끝까지 버티는 힘을 들고 있다. 불가능이란 싹을 잘라버리고, 모든 시련을 겪고 이겨낸 성공을 들면서, 자신을 믿고 자신의 의지에 따라 무수한 노력을 한다면 그에 따른 성과 및 보상은 반드시 올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을 끌어낼 수 있는 책이라 하겠다.

 

 책의 분량은 상당히 적은 편이라, 빠르면 30분 이내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 담고 있는 성공학적 관점의 내용들은 다른 자기계발 서적에 비해서는 농축함량이 엄청나다고 표현하고 싶다. 이 책을 여러번 읽고 접하면서,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을 해보고, 반성을 하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자신과의 약속으로 풀어낸다면 분명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은 끝까지 버티려는 정신이다.

 

"인생이라는 바다에 큰 폭풍우가 몰아칠 때 안전한 해번에서 하나님이 구원해주시지 않을까 가만히 기다리지 말고 몸과 마음을 다해 힘껏 헤쳐 나가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