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불패혁명 - 회사가 원하는 사람들의 99% 실행법
김율도.윤경환 지음 / 율도국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살고 싶어한다. 그리고 승진과 더불어 다양한 기회의 경험을 얻기를 바란다. 이런 욕구에 의해 다양한 자기계발서적과 더불어 다양한 공부를 함에, 그 기회를 얻을 수 있을거란 생각을 하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면 정말 직장생활을 하면서 당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삶의 이정표로 삼을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알려주고 있다.

 

 우선 책의 구성은 총 4개의 장으로 되어 있다. 1장은 회사에서의 전략과 자신의 꿈을 실천해나가는 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자신에게 있어 약점인 학력,학벌을 극복하는 법과 더불어, 다양한 기회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2장은 철저한 준비와 더불어 버틸수 있는 실행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간부가 되기위한 전략, 그리고 회사생활과 회사이후의 생활에 대한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3장은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회사에 위기가 왔을때, 그리고 자신이 어떠한 구설수에 휘말렸을때 이겨낼 수 있는 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 4장은 직장업무보다 더 중요한 부분을 찾아내라는 것이다. 그리고 개인브랜드화 시킬 수 있는 법과 더불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어떠한 결정을 내릴것인가에 대한 부분이다.

 

 전체적으로 직장인으로써 다양한 공감과 더불어, 배울부분이 많이 있었던 책인것 같다. 기존의 자기계발서적과는 달리, 다른 관점의 시야를 보여준다. 이직에 대한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부분보다는 보수적인 관점을 적용하고 있고, 기존의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차이에 대해서도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현재 자신의 위치가 어느정도이고,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에 대해 심각한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 있어, 직장에서 주인공이고 싶어한다. 그리고 그 주인공이 되기 위해 그 끝을 알 수 있는 진로의 길을 계속 걸어가게된다. 주변에는 같은 꿈을 꾸고, 같은 비전을 향해 달려가던 사람들이 하나 둘 이탈하게 되고, 마지막에 남은 사람만이 CEO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처럼, 이젠 직장에 대해 맹목적인 충성이 자신에게 있어 행복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보면서 느꼈던 부분은 다음과 같다.

1. 현재 직장에서 자신의 업무에 만족을 하는가?

2. 현재 자신의 직급에 맞는 일을 하고 있는가?

3. 이직을 원한다면, 이직을 통해서 얻게될 것은 무엇인가?

4. 이회사에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겠는가?

5. 내 자신이 성공할 수 있도록, 자신은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

 

이 5가지 질문에 대해 명확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이 꿈꾸는 비전을 확실히 갖춘 사람이라면 이 책에 대해서도 100%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결국 어떤 책이든, 자신의 목표와 꿈에 대해 구체화 되어있지않다면 자신에게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없다는 말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