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 소년의 3분은 천상의 시간이었다
토드 버포.린 빈센트 지음, 유정희 옮김 / 크리스천석세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4살된 소년이 본 천국이라? 과연? 
처음 이 책 소개를 읽었을때 내 반응이었다. 그러다 문뜩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천국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던가? 성경 속 천국에 관한 비유나 설교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있었나?
스스로에게 던진 질문이 부끄러워 콜튼의 천국 이야기에 귀기울이기로 했다.

  콜튼이 경험한 천국 이야기는  토드 버포(콜튼의 아빠) 가족이 우연한 기회에 듣게된다.
콜튼은 어른처럼 천국에 대한 이야기를 줄줄줄 늘어 놓지 않았다.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갑자기 생각난듯  툭 던지듯이 말해주고 이내 장난감에 푹빠져 놀거나, 교회 장례식에 참석했다가
고인이 예수님을 알아야 천국 갈 수 있다며 혹여 고인이 예수님을 알지 못할까봐 서럽게 우는 등
자신의 평범한 일상을 통해 3분동안 경험했던 천국에 관해 이야기 해주고 있다.

  놀라운건 콜튼이 들려주는 천국이야기는 도저히 3분안에 경험 할 수 없는 것들이 많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보좌를 본다거나, 예수님의 무릎에 앉아 세상에 태어나지 않아 콜튼이 만나지 못했던
둘째누나를 만나 얘기를 나누는 시간,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마지막 전쟁까지 직접 봤다는 콜튼의 이야기를 종합해보면 결코 3분안에 해결 할 수 없다.  목사인 토드는 아들의 말을 처음엔 반신반의하며 듣다 성경에 기록된 사실과 일치한다는 사실을 알고 놀란다. 왜냐하면 한번도 아들에게 성경 말씀에 대해 구체적으로 가르쳐준 적이 없기 때문이다.

  천국은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을 가진 자만이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그동안 내 마음은 꽁꽁 닫혀있었나보다. 그러고보니 콜튼이 예수님은 어린아이를 무지 무지 무지 사랑한다는 말을 아빠에게 꼭 전해 달라고 했었다는데 어린아이를 무시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스친다.

  나에게 있어 천국은 관심 대상이 아니었다. 지금 살고 있는  이 세상의 과거, 현재, 미래가 나에게 중요했고 오직 내 앞의 시야는 현재의 고난에만 초점이 맞쳐져 있었다. 천국의 삶은 죽은 후 아주 까마득한 먼 미래라고 여겼는데 콜튼을 통해 느낀건 천국의 삶은 미래진행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이라는 것이다.  시간을 틀리지만 동시대를 같이 사는 느낌이 참 묘하다.
 
 요즘 작은 소망이 생겼다. 사는동안 볼 수 없을 것 같은 사람, 오해로 인해 싸우고 돌아선 사람  등
마차 매듭을 풀지 못한 사람들을 떠올리면 가슴 무겁고 힘들었는데 작은 위안이 된다.
’우리 천국에서 만나요. 그곳에서 우리 편하게 볼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