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파워 두뇌 트레이닝 - 비주얼 훈련 프로그램
제임스 해리슨.마이크 홉스 지음, 한미전 옮김 / 타임북스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지금까지 살면서 한번도 두뇌 트레이닝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없다. 아이큐가 높다거나 암기력이 좋다거나 어느것 하나 두드러지게 좋은 점도 없었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살았기때문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친구들과 게임을 하던 도중 큰 충격을 받았다. 크게 머리를 사용할 게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버버벅 헤매고 있으며 심지어 그 게임을 이해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것이었다!! 당장 두뇌 트레이닝 책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 후 내손에 들어온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첫장을 피는 순간 책이 마음에 들었다. 다른 두뇌 트레이닝이 책도 올 칼라인지 모르겠지만 이 책은 올 칼라였다. 한 눈에 보기도 편하고 알록달록한 색감에 마음도 편해지고 처음하는 두뇌 트레이닝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었다. 편안하고 느긋한 마음으로 1장의 뇌의 무한한 잠재력편을 재미있게 읽고 ’당신의 인지 능력은?’이라는 평가부분으로 평가하기 시작했다. 
  평가 후 물론 급좌절이었다. 이게 내 머리야~~라는좌절감이 심하게 들기는 했지만 두뇌는 계속 사용하고, 자극을 줄수록  좋아진다는 저자의 말을 믿고 한번 끝까지  도전하기로 했다.  올 칼라에 그림까지 곁들여져 있어 눈도 피로하지 않아 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기억력, 시각적 추론과 공간 지각 능력, 창의력, 수리적 추론, 언어 능력으로 자신의 두뇌을 체크할 수 있다. 각 파트마다 다양한 문제들이 실려 있고 효과적으로 두뇌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설명되어 있어 그동안 사용하지 않은 두뇌에 자극을 줄 수 있다. 어떤 문제는 오랫동안 생각해야고 어떤 문제는 쉽게 풀리기도한다. 문제를 푸는 재미도 있지만 자신의 한계(?)을 아는 씁쓸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심하게 점수가 안나오거나 창의력이 요구되는 문제에서 한동안 애를 쓰게 되는 문제를 만나면 책을 집어던지기도 했지만 또다시 책을 펼치고 문제와 씨름하는 것도 두뇌 트레이닝이 주는 또다른 재미라할까?ㅡㅡ;;
 
  각 파트마다 효과적인 두뇌 트레이닝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억력편에서의 여행 방식, 각인시키기 등의 방법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각 파트만 따로 트레이닝해도 도움이 되겠지만 전체 파트를 트레이닝한 후 필요한 파트만 집중력으로 복습하면 더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저자도 이 책을 일독하기를 권했다.)

  뒤로 넘어갈수록 문제푸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사용안하던 두뇌를 사용할려니 짜증도 나지만 두뇌는 운동으로 만들어지는  근육과 같아서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항상된다(p13)는 말에 힘들어 오늘도 열심히 두뇌트레이닝을 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컬러송 2011-01-31 1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봤습니다^^